2022 운동 아직 시작하지 않으셨나요? 운동을 시작하는 방법 
상태바
2022 운동 아직 시작하지 않으셨나요? 운동을 시작하는 방법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2.01.29 19: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처음 운동을 시작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으나 , 막상 운동을 시작하면 운동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어떤 종류의 운동을 즐길 수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그래서 중요합니다.

내가 운동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싶다면 , 자신이 지금 하고 있는 운동을 좋아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내가 하고 있는 운동이 싫거나 , 운동을 한다는 생각만으로도 운동의 거부감이 느껴진다면 운동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게 됩니다.운동을 시작 전 질문을 체크해 보세요.

 

1. 나는 운동을 혼자 하는 것이 좋은가, 같이 하는 것이 좋은가?

2. 나는 야외운동을 좋아하나 , 실내 활동을 좋아하나

3. 운동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이 얼마나 되는가

4. 어렸을 때 어떤 종류의 스포츠를 즐겼습니까

5. 체육관까지의 거리가 얼마나 되는가

 

질문을 나에게 물어보면서 다음에 내가 할 일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사람과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한다면 가까운 곳에서 그룹 운동 학원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고 싶은 일을 위하여 준비한다면 모든 시간이 즐겁게 느껴집니다.

운동을 시작하기에 앞서서 , 운동의 목표를 정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운동을 하는 목표와 운동을 통하여 이루고 싶은 것을 적어서 잘 보이는 곳에 두세요. 진행하고 있는 사진을 비교해보고 , 목표 달성에 따른 보상 구간을 정하시는 것 또한 좋습니다.

운동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운동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피트니스를 하기 위하여 운동 장비를 갖추는 것은 매우 필요합니다. 운동을 하기 위하여 운동화를 구매하는 것 또한 운동을 편안하게 하고 새로운 장비로 인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공간과 예산이 허락한다면 러닝머신 , 로잉머신과 같은 유산소 장비를 구매하시면 심박수를 올리고 , 운동 루틴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피트니스 장비가 차지하는 공간이 크기 때문에 구매하기가 어렵다면 요가 나 덤벨과 같은 공간 절약형 장비를 사용하여 운동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재미있는 운동을 하기 위해서 게임을 이용한 운동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운동을 하기 전 영양상태 또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영양의 질은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 운동을 충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즉시 실행할 수 있는 영양 규칙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1.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자

2. 가공되지 않은 신선식품을 먹자

3. 물을 충분히 마시자

4. 설탕과 술을 자제하자

 

유튜브 땡큐부부
유튜브 땡큐부부

좋은 영양 섭취를 바로 실천하기보다는 전체 식단에 작은 변화를 준 다음 일관성을 유지하는 데 집중하세요. 좋은 습관을 계속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는 생산성을 위하여 숙면을 취하기 힘든 사회에서 살고 있습니다. 7~9시간 수면을 가지면 체력을 단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잠들기 2시간 전 스마트폰 , 노트북은 하지 않는다.

2. 늦게까지 카페인 섭취는 하지 않는다.

3. 같은 시간 잠자리에 든다.

4. 편안한 목욕이나 샤워를 진행한다.

좋은 하루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수면이 중요합니다. 운동 루틴을 새로 시작하면서 몸을 건강하게 자리 잡는 습관을 가진다면 우리는 2022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