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날씨에도 체력을 올릴 수 있는 겨울 운동법을 소개합니다.
상태바
추운 날씨에도 체력을 올릴 수 있는 겨울 운동법을 소개합니다.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2.01.17 19: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겨울이 되면 날씨가 온도가 빠르게 내려가게 됩니다. 따듯한 기온이 돌아올 때까지 우리는 몸을 웅크리고 외부로 나가는 것을 피하게 되는데요. 체육관에서 운동을 하는 것도 좋지만, 추운 날씨로 야외 활동을 완전히 하지 않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겨울철에는 즐기는 겨울 운동을 통하여 엄청난 칼로리를 태울 수 있고 , 우리가 운동하는 동안 재미있게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할 수 있는 겨울 운동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크로스컨트리(노르딕) 스키. 크로스컨트리 스키는 밀고 당기는 동작을 사용하여 시간당 시간당 500~700칼로리를 소모하는 하체 및 상체 운동입니다. 겨울철 전신을 사용할 수 있는 운동이며 , 매우 재미있게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스노슈잉. 노르딕 스키와 마찬가지로 스노슈잉은 눈 위를 질주하는 최고의 운동이지만 스노슈 장비를 자신의 부츠 위에 끼우고 그냥 걷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조금 더 쉽습니다. 시간당 400-600 칼로리를 소모하는 운동이며 , 다른 동계 스포츠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활강 스키와 스노보드를 탈 때 우리는 칼로리를 얼마나 소모하나 관심이 있기보다는 열심히 운동을 하며 즐기기 바쁜데요. 움직이는 동안 우리는 시간당 300~450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겨울 스포츠로 매우 인기가 있으며 , 재미있게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사진 'HockeyTalk' 제공
사진 'HockeyTalk' 제공

아이스링크가 있는곳에서 충분히 하키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키는 팀스포츠이기 때문에 아이스하키 게임에 참여하면 친구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으며 , 시간당 400~600칼로리를 소모하게 됩니다.

아이스 스케이팅. 얼음 위에서 운동할 때 아이스 스케이팅은 원하는 대로 회전할 수 있고 , 재미있게 운동을 하며 시간당 500-700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밖이 춥다고 해서 활발한 하이킹이 어렵지 않습니다. 등산은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에 하나인데요. 속도 및 땅의 경사도에 따라 다르지만 , 시간당 시간당 430~650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걷기는 매우 좋은 운동 중에 하나인데요.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는것은 강아지에게도 매우 좋고 , 당신또한 관절에 무리없이 할 수 있는 운동 중에 하나입니다. 시간당 200~470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운동을 방법중에 가장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운동은 나뭇잎 긁어 모으기 운동입니다. 잔디밭에 떨어진 낙엽을 치우면 시간당200~470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잔디밭을 치우고나면 기분이 좋아지고 , 일을 하면서 동시에 운동을 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입니다.

벽난로에 나무가 필요한 경우에는 장작을 패야하는데요. 장작을 패는 동안 우리는 한 시간에 400~500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활활 타오르는 불앞에서 휴식을 취하면 눈 녹듯이 편안해 지는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달리기는 겨울에도 충분하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얼음 판인 경우에는 위험할 수 있으니 , 장애물로 부터 위험한지 꼭 체크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추운 날씨에 대비한 옷차림이 필요합니다. 겹겹이 껴입는 옷감, 모자 , 장갑, 윈드 브레이커와 같은 겉옷을 입으며 , 시간당 시간당 600~1,200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씁니다.

아이스링크가 있는 곳에서 충분히 하키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키는 팀 스포츠이기 때문에 아이스하키 게임에 참여하면 친구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으며 , 시간당 400~600칼로리를 소모하게 됩니다.

아이스 스케이팅. 얼음 위에서 운동할 때 아이스 스케이팅은 원하는 대로 회전할 수 있고 , 재미있게 운동을 하며 시간당 500-700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밖이 춥다고 해서 활발한 하이킹이 어렵지 않습니다. 등산은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에 하나인데요. 속도 및 땅의 경사도에 따라 다르지만 , 시간당 시간당 430~650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걷기는 매우 좋은 운동 중에 하나인데요.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는 것은 강아지에게도 매우 좋고 , 당신 또한 관절에 무리 없이 할 수 있는 운동 중에 하나입니다. 시간당 200~470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운동을 방법 중에 가장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운동은 나뭇잎 긁어모으기 운동입니다. 잔디밭에 떨어진 낙엽을 치우면 시간당 200~470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잔디밭을 치우고 나면 기분이 좋아지고 , 일을 하면서 동시에 운동을 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입니다.

벽난로에 나무가 필요한 경우에는 장작을 패야하는데요. 장작을 패는 동안 우리는 한 시간에 400~500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활활 타오르는 불 앞에서 휴식을 취하면 눈 녹듯이 편안해지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달리기는 겨울에도 충분하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얼음 판인 경우에는 위험할 수 있으니 , 장애물로부터 위험한지 꼭 체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추운 날씨에 대비한 옷차림이 필요합니다. 겹겹이 껴입는 옷감, 모자 , 장갑, 윈드 브레이커와 같은 겉옷을 입으며 , 시간당 시간당 600~1,200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