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초보자가 하면 좋은 '체중감량 운동법' 을 알아보자 
상태바
운동 초보자가 하면 좋은 '체중감량 운동법' 을 알아보자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1.26 03: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체중은 식습관을 바꾸거나, 현재의 운동을 강화하면서 감량을 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원하는 체중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체중을 줄이려면 하루에 한시간 이상 운동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을 조금씩 늘려가고, 강도를 조금씩 높이면서 운동을 시작하세요. 초보자가 하면 좋은 운동법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걷기는 최고의 운동입니다. 30분 동안 빨리 걸어보세요. 매일 평소보다 약 150칼로리를 더 태울 수 있습니다. 더 빠르고 오래 걸을수록 더 많은 열량을 태울 수 있습니다. 걷기는 규칙적인 운동이 처음이라면 훌륭한 선택이랍니다. 처음에는 운동시간을 짧게 시작하여 걷기를 진행해보고, 운동에 익숙해지면 시간과 강도를 늘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볍게 운동하기에 좋은 운동은 `줄넘기`입니다. 줄넘기는 열량을 빠르게 태울 수 있습니다. 같은 시간 동안 러닝머신 위를 걷는 것보다 줄넘기하면 더 많이 태울 수 있습니다. 또한 코어에서 상체와 하체에 이르기까지 여러 근육을 사용하게 됩니다. 줄넘기는 또한 협응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격렬한 신체 활동에서 덜 격렬한 운동으로 전환하는 운동입니다. 매일 하면 안되지만 고강도인터벌트레이닝은 탄수화물 대신 지방에서 에너지를 사용하게 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꾸준한 유산소 운동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격렬한 운동을 하면 운동이 끝난 후 최대 24시간 동안 신체가 작동하고 지방 연소 모드가 유지됩니다.

사이클링은 체중 감량을 위한 또 다른 좋은 방법이며 충격이 작고 적응력이 뛰어난 운동입니다. 체중, 속도, 사이클링 유형에 따라 자전거를 타면 시간당 약 400~750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무릎이 아프거나 허리가 아프면 운동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당신이 그 배에 있다면 수영은 이상적인 운동입니다. 상체와 하체를 모두 사용하게 되며 유산소 운동을 잘 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몇 번씩 30분 동안 수영하면 심장병, 뇌졸중, 제2형 당뇨병 및 일부 암의 위험이 낮아집니다.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유튜브 '빵느' 채널
유튜브 '빵느' 채널

연구에 따르면 필라테스는 당신을 더 강하게 만들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필라테스 수업의 강도는 필요에 따라 다릅니다. 동영상 사이트를 통하여 충분히 홈트레이닝으로도 수업할 수 있습니다.

조깅은 유산소 운동입니다. 산소를 사용합니다. 이것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좋은 조깅은 또한 최대 24시간 동안 신진대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일 결승선을 통과한 후에도 지방 연소 상태에 있게 됩니다. 규칙적으로 조깅을 하면 오랫동안 신진대사를 높일 수 있습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