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해지는데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
상태바
유연해지는데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1.16 02: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근육을 움직이는데 뻣뻣하거나 , 몸을 움직이는 데 불편함이 느껴지시나요? 스트레칭이란 근육, 힘줄, 골격의 관절을 의도적으로 구부리거나 늘리면서 근육의 회복탄력성을 높이는 신체운동입니다.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사용하여 근육을 풀면서, 유연성을 높일 수 있는 스트레칭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힙으뜸 ' 채널
유튜브 '힙으뜸' 채널

 

사이드 런지 스트레칭

상체를 곧게 펴고 다리를 벌려주세요. 그런 다음 구부러진 무릎 위로 천천히 "런지" 하면서 체중을 이동합니다(일반적인 런지에서처럼 앞으로가 아님). 반대쪽 다리의 안쪽 넓적다리를 따라 늘어나는 느낌이 들도록 하고, 구부러진 무릎 쪽으로 체중을 실을 때는 곧게 펴 주세요. 양쪽을 번갈아 가면서 20~30초간 유지합니다.

 

종아리 스트레칭

팔 길이보다 약간 더 멀리 벽을 마주 보고 선다. 한 발은 구부린 무릎으로 앞으로 내밀고 다른 발은 곧게 뻗은 무릎으로 뒤로 내립니다. 발은 정면을 향해주세요. 팔을 사용하여 벽에 몸을 고정하고 뒷다리의 종아리 근육이 늘어나는 것을 느낄 때까지 배를 단단히 유지하고 기울입니다. 두 발을 평평하게 유지하세요. 양쪽을 번갈아 가면서 20~30초간 유지합니다.

 

가슴과 어깨 스트레칭

앉아서 또는 서서 운동할 수 있는 스트레칭입니다. 구부러진 팔꿈치로 손가락을 깍지 끼고 머리 뒤로 손을 놓습니다. 팔꿈치를 부드럽게 뒤로 움직이고 견갑골을 함께 조입니다. 손을 머리 위로 또는 머리에서 몇 인치 위로 움직여주세요.

 

 

스탠딩 쿼드 스트레치

다리를 어깨너비 정도로 벌리고 의자 뒤에 서주세요. 균형을 위해 의자에 한 손을 올려놓습니다. 반대쪽 발을 뒤로 들어 올리고 다른 손으로 잡아 구부린 무릎이 바닥을 똑바로 가리키도록 합니다. 앞으로 구부리는 것을 피하고 서 있는 다리의 무릎을 잠그지 않도록 합니다. 허벅지가 늘어나는 느낌이 들 때까지 다리를 부드럽게 당깁니다. 10~30초 동안 유지합니다.

 

코브라

그것은 당신의 배와 등 근육을 스트레칭합니다. 어깨 바로 아래, 바닥에 평평하게 앞으로 손을 대고 배에 눕습니다. 다리를 뒤로 쭉 뻗고 발가락을 가리킵니다. 숨을 내쉴 때 가슴을 들어 올리고 엉덩이를 바닥에 밀어 넣어주세요. 팔을 너무 멀리 뻗어 엉덩이를 들어 올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15~30초 동안 자세를 유지합니다.

 

스탠딩 힙 플렉서 스트레치

고관절 굴근(무릎을 들어 올리고 허리를 구부리는 데 도움이 되는 근육)은 달리기하거나 오랫동안 앉아 있으면 팽팽해질 수 있습니다. 한쪽 다리를 뒤로 떨어뜨리고 곧게 펴지거나 약간 구부립니다. 몸통을 똑바로 세우고 척추를 똑바로 유지해주세요. 꼬리뼈를 바닥을 향해 아래로 내리고 뒷다리의 허벅지 안쪽이 당기는 느낌이 들 때까지 엉덩이를 앞으로 당깁니다. 20~30초간 유지한 후 다리를 바꿔줍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