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이선균 사건 진상 규명 촉구 ··· 봉준호·윤종신 등 기자회견 연다
상태바
故이선균 사건 진상 규명 촉구 ··· 봉준호·윤종신 등 기자회견 연다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4.01.09 14: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봉준호 감독, 가수 윤종신 등 문화예술인들이 미약 투약 혐의로 수사 중 세상을 떠난 배우 고(故) 이선균 사건과 관련해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성명을 낸다.

9일 문화예술인연대회의(가칭)는 오는 12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故)이선균 배우의 죽음을 마주하는 문화예술인들의 요구' 성명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영화 '기생충' 봉준호 감독을 비롯해 이원태 감독, 가수 윤종신, 배우 최덕문 등이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이선균 사건 관련 수사당국의 철저한 진상규명, 보도 윤리에 어긋난 기사 삭제, 문화예술인 인권 보호를 위한 현행 법령 개정 등을 요구할 예정이다.

문화예술인 연대회의는 “29개 문화예술관련 단체를 중심으로 결성된 문화예술인 연대회의는 지난해 12월 27일 작고한 고(故)이선균 배우의 안타까운 죽음을 마주하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반복돼서는 안 된다는데 뜻을 같이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사당국 관계자들의 철저한 진상규명 촉구, 언론의 자정 노력과 함께 보도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기사 삭제 요구, 문화예술인의 인권보호를 위한 현행 법령 재개정 등을 요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선균은 지난 10월 마약 투약 의혹이 불거진 후 경찰 조사를 받았다. 간이시약 검사, 모발 2차 정밀 감정, 추가 체모 채취 후 진행된 정밀검사 등에서 음성 판정을 받은 가운데 지속적으로 마약 고의 투약 혐의를 부인해 왔다. 이후 지난달 27일 서울 한 공원 인근에 주차된 차량에서 숨친채 발견됐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