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머니하다 역전패…한국 롤러, 3000m계주 '0.01초 차 銀'
상태바
세리머니하다 역전패…한국 롤러, 3000m계주 '0.01초 차 銀'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10.04 10: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대한체육회
사진 = 대한체육회

[FT스포츠]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롤러스케이트 3000m 계주 경기에서 선두를 달리던 한국 남자 대표팀이 결승선 앞에서 때 이른 세리머니를 하다 아쉽게 금메달을 놓쳤다.

최인호(논산시청), 최광호(대구시청), 정철원(안동시청)으로 구성된 대표팀은 2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 첸탕 롤러스포츠 센터에서 열린 대회 결승 경기에서 두 번째로 결승선에 도착해 은메달을 차지했다.

마지막 바퀴를 돌 때까지만 해도 선두를 달리던 한국은 결승선 바로 앞에서 대만에 역전을 허용했다.

한국의 기록은 4분5초702로 1위 대만(4분5초692)과 불과 0.01초 차이에 불과했다.

우승으로 착각하고 태극기 세리머니에 나섰던 한국 선수들은 뒤늦게 공식 기록을 확인한 뒤 당혹감을 숨기지 못했다.
이후 공동취재구역(믹스트존)에서도 기자들의 취재 요청에 응하지 않은 채 울먹이며 경기장을 빠져나갔다.

대만 언론들은 이러한 기적 뒤에는 한국 대표팀을 이기기 위해 먹은 '김치효과'라고 전했다. 이날 대만 대표팀 선수들은 '한국을 이기겠다'는 일종의 의식으로 아침 식사 때 김치와 깍두기를 특별히 가져와 먹었다고 한다.

시상식이 끝난 후 은메달을 목에 건 정철원은 가라앉은 목소리로 “제 실수가 너무 크다”며 “(동료) 선수들에게 미안하고, 응원해주신 많은 분께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또한 “제가 방심하고 끝까지 타지 않는 실수를 했다”며 “경기가 끝나고 (동료들에게도) ‘같이 노력했는데 정말 미안하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정철원의 실수로 자신뿐 아니라 동료 최인호(22·논산시청)는 병역특례 혜택도 놓치게 됐다. 함께 팀을 이룬 최광호(30·대구시청)는 앞서 궤양성 대장염으로 군 면제를 받은 데다 전날 남자 스프린트 1000m에서 금메달을 땄다.

한편, 여자대표팀은 앞서 열린 여자 3000m 계주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