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컴뱃, 격투 페스티벌 '블랙코마 2023' 첫 개최 
상태바
블랙컴뱃, 격투 페스티벌 '블랙코마 2023' 첫 개최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07.31 15: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블랙컴뱃
사진 : 블랙컴뱃

[FT스포츠] 블랙컴뱃(Black Combat)은 지난 22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국내 최초 격투 페스티벌 '블랙코마 2023'을 개최했다.

이번 블랙코마 2023은 격투기를 즐기는 격투 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 모두가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1부 힙합 아티스트 공연과 2부 격투기 대회로 나뉘어 공연과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격투 페스티벌이다.

이날 페스티벌에는 참가한 관객 전원에게 블랙머니(페스티벌 코인)이 증정했다. 행사장 내에는 각종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체험 부스와 서바이벌 게임 부스, 푸드트럭 부스 등이 마련되기도 했다.

1부에는 국내 최정상급 힙합 아티스트 비와이, 팔로알토, 언에듀케이티드 키드, 수퍼비의 공연과 더불어 DJ 츄정, 허조교, +82MODE의 디제잉이 펼쳐졌다.

2부에는 블랙컴백 넘버링 대회인 블랙컴뱃07 Civil War 경기가 펼쳐졌다. 

특히 코메인이벤트에 출전한 '화이트베어' 최원준과 '야차' 최준서의 블랙컴뱃 역대 최고의 명승부라는 평을 받았다. 이날 최원준은 최준서를 꺾고 10년 만에 첫 벨트를 허리에 둘렀다.

마지막으로 9월 18일 블랙컴뱃과 DEEP의 한-일 격투 대항 2차전에 출전하는 블랫컴뱃의 챔피언들의 출정식으로 폐막을 장식했다.

블랙컴뱃 대표 검정은 "제가 이 여정을 시작할 때 부모님께 말씀드렸다. 최고가 되지 않을 바에는 아무것도 되지 않겠다. 우리 블랙컴뱃은 그 정신으로 계속 나아갈 것이다"며 "출정 준비는 끝났으니 9월 18일 도쿄로 진격하여 대승을 거두고 돌아오겠다"고 전했다.

한편, 블랙컴뱃은 오는 9월 18일 도쿄 코라쿠엔 홀에서 DEEP과 한-일 격투대항 2차전을 펼쳐진다.

 

■ 블랙컴뱃 7 Civil War 결과

1경기 '키라' 최성혁 vs '천안짱' 손유찬 (페더급)
- 천안짱 손유찬, 2라운드 2분 23초 리어 네이키드 초크 서브미션 승

2경기 '슬로스' 장근영 vs '릴슈타' 임재윤 (라이트급)
- '슬로스' 장근영 2라운드 3분 16초 TKO 승

3경기 '찬스' 박찬수 vs '겜블러' 이성철 (페더급)
- '찬스' 박찬수 3라운드 1분 39초 TKO 승 

4경기 '바이퍼' 김성웅 vs '투견' 정원희 (플라이급 타이틀전)
- '바이퍼' 김성웅 2라운드 3분 31초 길로틴 초크 서브미션 승 (계체 실패로 인한 타이틀 획득 실패)

코메인 이벤트 '화이트베어' 최원준 vs '야차' 최준서 (미들급 타이틀전)
- '화이트베어' 최원준 2:0 판정승 (미들급 초대 챔피언 등극)

메인 이벤트 '유짓수' 유수영 vs '빅마우스' 김동규 (밴텀급 타이틀전)
- '유짓수' 유수영 4라운드 2분 26초 서브미션 승 (계체 실패로 인한 타이틀 획득 실패)
최종적으로, 블랙컴뱃 심판진의 미흡한 운영으로 인해 유수영과 김동규 양측 합의 하에 무효 처리.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