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엇갈린 희비' 김하성 3안타·배지성 판정항의 하다 퇴장
상태바
'엇갈린 희비' 김하성 3안타·배지성 판정항의 하다 퇴장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06.28 11: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배지환 SNS
사진 = 배지환 SNS

[FT스포츠] 올 시즌 처음 펼쳐진 한국인 메이저리거 맞대결에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28)이 판정승을 거뒀다. 피츠버그 파이리츠 배지환(24)은 심판 판정에 항의하다 퇴장 당했다.

김하성과 배지환은 28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 PNC 파크에서 열린 두 팀의 2023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경기에 소속팀 2루수로 나란히 선발 출전했다.

이날 경기는 김하성과 배지환의 맞대결에 관심이 모아졌다. 이번 시즌 첫 코리안 데이이자, 이들의 통산 첫 만남이 성사되는 날이었다. 

이날 샌디에이고의 리드오프로 출전한 김하성은 1회 첫 타석부터 안타를 때려내더니, 2회 2사 만루에서 2타점 중전 적시타를 때려내면서 멀티 안타와 타점을 기록했다. 상대 선발 리치 힐의 시속 81.3마일(약 131km) 실투성 컷 패스트볼을 그대로 받아쳐 안타로 연결했다. 

또한 5회 초 삼진으로 숨을 고른 김하성은 7회 초 선두타자로 나서 중전 안타를 때려내며 3안타 경기를 완성했다.

배지환은 비록 무안타에 그쳤지만, 초반 동점의 발판을 마련하는 희생 플라이로 맞대결 열기를 더했다. 2회 말 무사 1, 3루서 타석에 들어선 배지환은 상대 선발 리스 크네어의 한가운데 슬라이더를 퍼올려 좌익수 방면으로 공을 보냈다. 그 사이 3루 주자 잭 스윈스키가 홈을 밟으면서 1-3을 만들었다. 이후 피츠버그는 닉 곤잘레스의 3루타와 앤드류 맥커친의 적시타로 3-3 동점을 만들었다. 
 
하지만 배지환은 3회와 5회 연달아 삼진을 당하며 안타를 생산하지 못한 배지환은 6회 말 2사 2루 승부에서 스트라이크 판정에 항의하다 퇴장을 당했다. 

이날 피츠버그는 안타 16개를 몰아쳐 9-4로 역전승을 거뒀다. 샌디에이고는 3연패를 당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