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오전 5시 광화문 일대에 '붉은악마' 나선다, U-20 월드컵 4강전 거리응원 개최
상태바
9일 오전 5시 광화문 일대에 '붉은악마' 나선다, U-20 월드컵 4강전 거리응원 개최
  • 오수정 기자
  • 승인 2023.06.08 23: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청소년 대표팀 응원 위해 집결
광화문일대 버스 노선 집중 배차시간 연장
대한축구협회 제공
대한축구협회 제공

[FT스포츠] 2023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준결승 이탈리아전 승리를 기원하기 위해 9일 새벽 광화문 광장에서 거리응원이 열린다. 

대한축구협회는 FIFA U-20 월드컵 준결승전의 경기일 9일 오전 5시부터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거리응원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기는 오전 6시부터 열린다. 이번 U-20 월드컵 거리응원은 축구대표팀 서포터즈 ‘붉은악마’가 진행, 대한축구협회, 전국경제인연합회, 그리고 서울시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합심하여 공동으로 추진한다. 관할하는 서울시도 평일 오전부터 열리는 U-20 월드컵 4강 이탈리아전 거리응원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할 예정이다.

광화문광장에서 거리응원이 열리는 것은 작년 11월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3경기와 16강 브라질전 이후 약 7개월만이다.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U-20 한국 축구대표팀은 지난 4일(현지시간) 오후 아르헨티나 산티아고 델 에스테로 스타디움에서 열린 8강전에서 나이지리아를 상대로 연장전 끝에 최현석의 헤더골로 1-0 승리를 거두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이번 4강전에서 한국 대표팀이 결승 진출에 성공할 경우 2019년 폴란드 대회에서 거둔 준우승 결과에 이어 아시아 최초로 결승전 2회 연속진출 성공이라는 대기록을 세우게 된다. 

경기 전 라플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준결승전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한 김은중 감독은 "이탈리아는 준비가 잘 된 강팀이다. 시간이 짧기에 변화를 주기 쉽지 않다. "며 이전의 경기력에서 큰 변화를 주기보다 기본적인 전력을 바탕으로 역습을 꾀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과 이탈리아의 U-20 상대 전적은 한국이 2전 전승으로 앞서고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