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열했던 1위 경쟁 LG가 먼저 웃었다, SSG상대로 위닝시리즈+단독 1위 탈환
상태바
치열했던 1위 경쟁 LG가 먼저 웃었다, SSG상대로 위닝시리즈+단독 1위 탈환
  • 오수정 기자
  • 승인 2023.05.25 23: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동원 멀티 홈런 기록
LG트윈스 제공
LG트윈스 제공

[FT스포츠] LG 트윈스가 SSG 랜더스와의 '1위 경쟁'에서 위닝시리즈를 챙기며 단독 1위 탈환, 먼저 우위를 점했다. LG는 25일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SSG를 상대로 8-3 승리를 거두었다.

SSG와 LG는 공동 선두를 달리고 있었기에 이번 3연전 결과에 많은 관심이 쏠렸다. 23일 첫 경기에서는 LG가 승리하며 단독 선두를 차지했으나 바로 다음 날 SSG에게 패배하며 다시 공동 1위로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하지만 25일 3연전 마지막 경기에서 LG는 장단 13안타를 몰아치며 8-3로 승리, 하루만에 다시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이번 시즌 LG에 합류한 박동원이 연달아 홈런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에 큰 역할을 했다. 7번 타자 박동원은 1회 초 3점 홈런으로 경기 초반 분위기를 잡은데 이어, 8회 초 선두타자로 나와 문승원을 상대로 좌월 솔로홈런을 터트리며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4타수 3안타 4타점으로 이 날 경기에서 멀티 홈런을 기록한 박동원은 현재 홈런 12개로 투수 중 최다홈런을 기록하고 있다.

1번 타자 홍창기도 5타수 4안타 1득점으로 타선에 힘을 보탰다. LG 선발로 올라온 케이시 켈리는  2회 말 한유섬에게 2점 홈런을 내어주었지만 6이닝 5피안타(1홈런) 4탈삼진 2볼넷 3실점(2자책점)을 기록하며 시즌 5번째 승수 추가에 성공했다.

지난 시즌 최다승 투수로 활약했던 캘리는 올 시즌 초 평균자책점이 5.66까지 떨어지며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5월 선발 경기에서 모두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를 기록하며 이전의 기량을 되찾아가고 있다.

LG는 오는 주말 3연전 KIA타이거즈를 상대로 선두 굳히기에 나선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