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 ‘2023 라사라 진로특강’ 개최
상태바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 ‘2023 라사라 진로특강’ 개최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05.17 12: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이하 라사라)는 지난 16일 라사라 홍대캠퍼스 A동 602호에서 김철민 졸업생이 브랜드 런칭에 관한 경험과 노하우를 ‘2023 라사라 진로특강’을 성료했다.

해당 특강은 졸업한 후 SHINEE, EXO, BTS, SEVENTEEN, TWICE, NCT, Wannaone, THE BOYS, MONSTA X, SF9등 유명 K-POP 아이돌에게 대다수 의상 협찬을 한 시디스콤마, 데이데어, 플루나스튜디오 등 브랜드 런칭을 한 김철민이 브랜드 런칭을 하면서 경험하고 익힌 노하우를 A to Z로 전수했다.

김철민은 “이윤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창업인 만큼, 단순 패션 브랜드 런칭이 아닌 이윤을 남길 수 있는 브랜드 런칭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브랜드 런칭 경험을 통해 익힌 단가 설정 노하우부터 브랜드 런칭 과정에서 사용되는 사업 자금에 대한 내용과 함께 상표등록으로 인한 분쟁 경험을 바탕 등 실질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라사라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김철민 라사라 졸업생의 강의 이후 현 브랜드 런칭을 꿈꾸는 라사라 재학생들의 질응답 시간이 이어져 1시간을 예상했던 진로특강의 시간이 연장되기도 했다”고 전했다. “이후에도 개별 질문이 진행될 만큼 선후배 간의 애정과 패션 브랜드 런칭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라사라는 실무적인 패션전공 교육을 진행해 교육부 장관 명의의 산업예술 전문학사, 패션 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패션 특성화 학교로써, 패션전공 수업 이외 브랜드런칭을 꿈꾸는 패션 꿈나무들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실질적인 사례를 알려 줄 수 있는 라사라 졸업생들을 매년 꾸준히 초청해 진로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라사라는 2023학년도 9월, 2024학년도 3월 학기 우선 선발 전형이 진행 중으로 수능과 내신, 입시 미술이 아닌 패션에 대한 전공 적합도, 학업 및 진로 계획, 진학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학생부 종합평가를 기준으로 우수한 인재를 선발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