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센터 화재로 다음 한메일, 카카오 로그인 서비스 '불통'
상태바
데이터센터 화재로 다음 한메일, 카카오 로그인 서비스 '불통'
  • 오수정 기자
  • 승인 2022.10.15 17: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15일 오후 카카오[035720]가 운영하는 포털 사이트 '다음'의 로그인 실패 등 페이지 접속 장애 현상이 발생했다. 

포털사이트 다음 접속이 안되는 것은 물론 카카오톡을 비롯해 카카오맵, 카카오T, 카카오택시 호출 서비스 등 카카오(035720)가 운영하는 대부분의 서비스 접속 장애 현상으로 많은 이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했다.

이와 같은 현상이 발생한 이유로 카카오 측은 "3시 30분경부터 데이터센터 화재 발생으로 카카오톡 등 서비스 장애가 발생했다. 세부 장애 범위 등은 파악 중이며, 빠른 복구를 위해 노력 중"이라고 밝혔으나 장애가 발생한 후 약 두 시간이 지난 오후 5시에도 다음 로그인 접속 시, '현재 사용자가 많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Daum카페 관리자에게 자세한 내용을 적어 메일로 보내주세요.'라는 문구가 뜨며 로그인이 불가한 상태이다.

트위터나 타 플랫폼 서비스에 카카오톡·다음 서버 장애로 이용에 불편을 겪은 사용자들의 불편을 호소하는 글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으며, 장애 원인인 데이터 센터 화재는 카카오가 입주한 판교 SK C&C 데이터센터에서 발생했으며 현재 119에서 진화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