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자전거를 선택하는 방법
상태바
나에게 맞는 자전거를 선택하는 방법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2.01.27 20: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어떤 자전거를 사야 할지 고민하고 계신가요? 브랜드도 다양하고 , 종류도 다양합니다. 자신에게 적합한 자전거를 선택하는 것은 처음에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자전거를 선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전거를 선택하고 싶으시다면 , 나에게 이러한 질문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전거 구매 목적, 나의 체력조건 , 자전거를 타는 장소, 자전거에 수납 여부, 예산을 확인 해 보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자전거로 무엇을 하고 싶은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내가 자전거를 타고 아이를 유치원에 데려다 줄 때는 아이를 태울 수 있는 보조의자가 필요하고 , 마트에서 장을 봐서 집으로 가져올 때 사용하는 자전거를 원하신다면 수납이 있는 자전거를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전거는 이동의 목적으로 사용할 때 쓰면 좋습니다. 자전거를 타는 일반적인 이유는 교통수단으로 이용하기 위해서입니다. 학교나 회사를 자전거로 통근하면서 , 단거리 , 중거리를 이동하는 데요. 이 자전거를 타고서 심부름을 하거나 상품을 배달할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자전거는 대부분 바이커들이 따듯한 계절에 이용을 많이 하지만, 많은 분들이 일 년 내내 자전거를 타기를 원합니다.  안전하게 운행하신다면 어떤 계절이든 탈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면서 재미 삼아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이웃이나 도시를 자전거를 타면서 돌아다니면 긴장을 풀고 ,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 새로운 장소를 볼 수 있습니다.

유틸리티 자전거는 출퇴근, 쇼핑 또는 심부름을 위한 환상적인 자전거입니다. 그들은 중간 또는 무거운 무게의 프레임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과 필요한 액세서리를 운반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산악 자전거는 오프로드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이 자전거에는 견고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부품이 있습니다. 타이어가 상당히 두껍고 핸들바가 넓어 라이더가 심하게 흔들리지 않습니다. 타기 쉬운 디자인으로 원하는 곳 어디에서든 탈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에서도 탈 수 있지만, 도시에서 또한 자전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레이싱 자전거는 날렵하고 공기역학적인 자전거이며, 가능한 한 빨리 당신을 태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범주에는 도로, 타임 트라이얼 및 트랙 자전거가 포함됩니다. 핸들 바는 더 많이 떨어지고 기어는 더 좁은 범위를 갖습니다. BMX, 로드 사이클링, 사이클로크로스, 산악자전거 경주, 트랙 사이클링 및 사이클 스피드웨이의 경쟁을 위한 자전거가 있습니다.

유튜브 루나틱Cycling 채널
유튜브 루나틱Cycling 채널

 

당신이 원하는 자전거를 고르기 위해서는 이러한 점을 염두하여 고르면 좋습니다. 모든 자전거가 똑같이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내가 자전거를 탔을 때 좋아하고 편안하다고 느끼는 위치에 앉게 되는데요. 어떤 자전거는 편안하게 느껴지고 , 어떤 자전거는 불편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더 기울어진 자전거 , 몸을 더 앞으로 당기는 자전거 , 등을 곧게 만드는 자전거등을 직접 타보면서 내가 좋아하는 자전거를 알아보세요.

자전거의 핸들바 , 시트 및 페달의 느낌 또한 굴려보면서 나에게 맞는 자전거를 타보는 게 중요합니다. 자전거의 종류는 정말 많습니다. 아주 적은 돈으로 매우 좋은 자전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돈을 절약하기 위해서 중고 자전거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자전거는 품질이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 예산 내에서 가장 안전하고 편안한 자전거를 구매하세요.

 

자전거 매장은 자전거에 대한 열정과 지식을 갖추고 있는 사람들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경험이 많은 사람들이기 때문에 요구사항과 선호도에 맞는 적합한 자전거를 구매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