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하객대행, 결혼식의 새로운 트렌드 제시
상태바
결혼식 하객대행, 결혼식의 새로운 트렌드 제시
  • 윤동희 기자
  • 승인 2017.07.31 15: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트타임즈= 윤동희 기자] 날이 갈수록 결혼식 하객 대행서비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결혼식 하객대행이란, 텅빈 결혼식장에 대한 염려없이 신랑.신부가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받을 수 있도록 하객의 역할을 대행해주는 서비스이다. 

처음 이서비스가 나왔을 당시만해도 이를 이해하지 못하거나 인식이 좋지 않아 소수의 사람들만 이용했다.  그러나 최근들어 결혼식 하객대행 전문업체의 다양성이 증가하면서 단순하게 자리를 채우는것이 아니라 신랑신부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서비스를 제공해 많은 예비부부들의 관심을 끌고있다.

결혼식에 당연히 참석하여 축하해주던 예전과 달리, 바쁘게, 빠르게 살아가는 현대사회 속에선계좌로 축의금만을 보내고 직접 참석하지 않는 경우도 생겨났다.

이러한 현상에 대비해 신랑신부는 결혼식 하객대행을 통해 더욱 풍성한 결혼식을 만드는것이다. 뿐만 아니라 결혼식이라는 소중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추억하기 위해 결혼식 하객대행 서비스를 이용하기도 한다.

신랑신부가 주인공이 되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하객들과 함께 웃고 즐기려는목적에서다. 특정한 컨셉으로 더욱 의미있는 결혼식을 진행하려는것이 최근의트렌드 이기도하며, 이것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현재의 결혼식 하객대행은 단순하게 자리를 채움으로써 썰렁하지 않은 결혼식을 만들어주는것을 넘어 다양한 이벤트로 신랑신부의 만족도를 높여준다.

실제로 결혼식 하객대행을 위한 업체들은 각각의 특색을 가진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결혼식당일을 더욱 화려하고 즐겁게 만들어 주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풍성한 결혼식을 만들고 신랑신부 당사자 뿐만아니라 참석한 하객들 역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더욱 즐겁게 결혼식을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앞으로는 더욱 다양하고 개성있는 서비스가 이 업계에도 등장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딱딱하게 진행되던 결혼식, 울음바다가 됐던 결혼식, 조용하기만 했던 결혼식 등 고전형태의 지루한 결혼식에서 벗어나 신랑신부를 포함한 하객 모두가 행복하게 기억할 수 있는 새로운 결혼식 문화가 생겨나지 않을까 기대를해본다.

파이트타임즈 윤동희 기자 (ydh128@naver.com)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