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싱 전설' 알리, 프로레슬링 WWE 명예의 전당 입회
상태바
'복싱 전설' 알리, 프로레슬링 WWE 명예의 전당 입회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4.03.13 11: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WWE 홈페이지
사진 = WWE 홈페이지

[FT스포츠] 세계 복싱 역사에 영원히 남을 '전설' 무하마드 알리가 세계 최고의 프로레슬링 단체 월드 레슬링 엔터테인먼트(WWE)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

WWE는 12일 “알리는 스포츠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인물”이라며 “그는 프로레슬링의 현대화와 세계화에 지대한 공헌을 했다”고 헌액 이유를 설명했다. 지난 2016년 세상을 떠난 알리는 18세에 미국 국가대표로 1960 로마 올림픽에 출전해 복싱 라이트 헤비급 금메달을 목에 걸었고, 프로로 전향한 뒤엔 헤비급 세계 챔피언에 올랐다.

알리가 WWE의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이유는 특별한 경력 때문이다. 알리는 1976년 일본 도쿄에서 역시 고인이 된 프로레슬러 안토니오 이노키(일본)와 ‘세기의 대결’을 펼쳤다. 복싱과 레슬링의 격돌은 15라운드 무승부로 끝났다.  이노키는 2010년에 WWE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알리는 1985년엔 프로레슬링 경기의 초청 심판을 맡은 인연도 있다. 프로레슬링의 슈퍼스타 헐크 호건-미스터 T와 폴 온돌프(이상 미국)-로디 파이퍼(캐나다)의 태그매치를 관장했다. 1995년엔 이노키와 함께 양국 레슬링 선수들을 이끌고 북한 평양에서 열린 스포츠 행사에 참석하기도 했다. 알리는 특히 4명이 혼전을 펼치는 과정에 개입했고 파이퍼에게 펀치를 날려 링 밖으로 떨어트리는 쇼맨십을 펼쳤다.

WWE 명예의 전당 헌액 행사는 다음 달 6일 미국 필라델피아의 웰스파고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