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준, 3x3 남자 농구대표팀 감독 선임…3월 싱가포르 아시아컵 출전
상태바
이승준, 3x3 남자 농구대표팀 감독 선임…3월 싱가포르 아시아컵 출전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4.03.06 1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FIBA
사진=FIBA

[FT스포츠] 대한민국농구협회가 3X3 남자농구 국가대표팀 지휘봉을 이승준 감독에게 맡기기로 결정했다.

이승준 감독은 2024 국제농구연맹(FIBA) 3대3 아시아컵 대회부터 2025 아시아컵 대회 종료일까지 대표팀을 이끌게 됐다. 올해 FIBA 3대3 아시아컵 남녀대회는 이달 27일부터 31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다.

이 감독은 한국프로농구에서 사랑받은 스타 플레이어였다. 주한미군 출신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이 감독은 미국 태생의 미국인이었으나 2009년 한국으로 귀화했다.

에릭 산드린이라는 이름으로 울산 현대모비스에 입단해 처음 KBL에 등장했고, 귀화 이후 서울 삼성과 원주 동부(현 DB), 서울 SK에서 뛰었다. 올스타전 덩크콘테스트에서 네 차례나 우승할 정도로 화려한 플레이가 장기였다. 태극마크를 달고 참가한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은퇴 후에는 3x3 농구에 도전했고, 태극마크를 다시 한번 달기도 했다. 그는 이 종목 지휘봉을 잡고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한편 제2차 3x3 경기력향상위원회에서는 아시아컵을 대비해 남녀 대표팀 예비 엔트리 6인을 선발했다. 

남자 대표팀에선 김정년·정성조(이상 마스터욱) 박래훈·임원준·임현택(이상 한솔레미콘) 석종태(블랙라벨스포츠)가 이름을 올렸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