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등 위기' 수원, 김병수 감독 경질 ··· 염기훈 감독 대행 "앞으로 달리는 일만 생각"
상태바
'강등 위기' 수원, 김병수 감독 경질 ··· 염기훈 감독 대행 "앞으로 달리는 일만 생각"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09.26 16: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프로축구 K리그1 수원 삼성이 김병수 감독을 경질하고 염기훈 플레잉코치를 감독대행으로 선임했다.

26일 수원삼성은 "절체절명의 위기를 타개하고 희망의 불씨를 되살리기 위해서는 특단의 조치가 불가피하다고 판단해 김 감독을 경질하고 염기훈 코치를 감독대행으로 해 이번 시즌을 마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오동석 수원 단장은 "현재 상황을 직시하고 앞으로 남은 7경기 동안 과연 반전할 수 있는 지 고민하고 검토한 결과 변화가 불가피하다는 판단에 이르렀다"며 "구단도 책임을 회피하지 않겠다. 남은 경기에 최선을 다하고 시즌을 마친 후 서포터스들의 평가를 겸허히 받아들이겠다"고 밝혔다.

시즌 잔여 시즌 7경기를 남겨둔 상황에서 지휘봉을 잡은 염기훈 감독대행은 26일 선수단 미팅을 진행하고, 첫 훈련에 돌입했다. 

주장 김보경, 부주장 고승범, 불투이스, 이종성 등 주장단을 교체했고, 코칭스태프와 지원스태프의 역할을 조정하는 등 팀 분위기 일신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염기훈 대행은 구단을 통해 “오랫동안 수원과 함께 하면서 무엇을 해야 팀이 좋아질 수 있을지 잘 알고 있는 만큼 강등 탈출을 위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며 “선수들에게 ‘혼자서는 이룰 수 없다. 다 함께 서로를 도와서 단 하나의 목표를 바라보고 달려가자’고 주문했다. 앞만보고 달리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팬들께서 혼을 내시더라도 시즌을 마치고 내셨으면 좋겠다. 지금처럼 힘든 상황에서는 오로지 힘을 합쳐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그랬던 것처럼 변함없는 응원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염기훈 감독대행의 사령탑 데뷔전은 오는 30일 오후 7시 인천유나이티드 원정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