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상가상' KIA, 나성범 이어 최형우는 쇄골 골절로 전력 이탈 
상태바
'설상가상' KIA, 나성범 이어 최형우는 쇄골 골절로 전력 이탈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09.25 11: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5강 도전으로 갈 길 바쁜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최대 악재를 맞았다. 나성범(34)에 이어 주축 타자 최형우(40)마저 전열에서 이탈했다.

24일 기아는 광주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정규시즌 홈경기에서 KT위즈에 2-3으로 패했다.

최형우는 이날 4번-지명타자로 선발출전해 0-1로 뒤진 7회말 2루수 내야안타를 친 후 KT 1루수 박병호의 발에 걸려 넘어지며 왼쪽 어깨를 부딪히며 아찔한 장면이 연출됐다.

최형우는 전력 질주하며 오른발이 베이스를 터치하는 순간 1루수 박병호의 오른발과 착지하는 왼발이 겹치며 어꺠부터 떨어지는 부정확한 착지로 이어지면서 심한 통증을 호소했다. 이현곤 코치는 벤치를 향해 의료진 투입을 급히 요청했고 최형우는 어깨를 부여잡은채 투입된 구급차를 타고 병원으로 이송됐다.

구단 지정 병원에서 X-레이 검사를 받은 결과 1차 소견이 쇄골 골절로 진단됐다. 향후 정밀검사를 통해 부상 정도를 확인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19일 광주 LG트윈스 전에서 나성범도 3루 베이스를 향해 슬라이딩해 들어간 뒤 통증을 호소하며 교체됐다. 병원 두 곳에서 교차 검진 한 결과 우측 햄스트링 손상 진단이 나와 시즌 아웃 됐다.

KIA는 나성범 시즌 아웃 소식에 이어 타선을 이끌고 있던 최형우 부상까지 연이는 부상 악재로 공격력에 큰 타격이 생겼다.

한편, 최형우는 올시즌 120경기에 출전해 타율 2할9푼9리(428타수 128안타) 17홈런 81타점을 기록 중이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