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초 KO' UFC 데뷔 치른 마고메도프,  오는 7월 7위 스트릭랜드와 격돌 ··· 톱10 랭킹 진입 노린다 
상태바
'19초 KO' UFC 데뷔 치른 마고메도프,  오는 7월 7위 스트릭랜드와 격돌 ··· 톱10 랭킹 진입 노린다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06.30 02: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UFC 데뷔를 19초 KO승으로 장식한 초신성 아부스 마고메도프(32·독일)가 톱10 랭킹 진입을 노린다.

마고메도프는 오는 7월 2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팩스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스트릭랜드 vs 마고메도프' 메인이벤트에서 미들급 랭킹 7위 션 스트릭랜드(32·미국)과 격돌한다.

UFC 신예로 한 경기밖에 치르지 않은 마고메도프는 이례적으로 초고속으로 톱10 랭킹 진입 기회를 빠르게 받았다. 심지어 메인이벤트 출전이다. 이는 UFC가 마고메도프에 대한 기대가 크다는걸 알 수 있다. 

마고메도프는 이번 대결에 대해 "살짝 압박이 있다. 하지만 UFC가 나를 믿고 큰 기회를 줬다고 생각하기에 동기부여가 됐다"며 "메인이벤트에서 싸우고 챔피언이 될 기회를 받는게 내 목표다"라고 전했다.

마고메도프는 2010년 종합격투기(MMA) 프로로 데뷔해 25승 1무 4패를 기록했다. 80%의 피니시율을 자랑하며 무려 15번이나 1라운드에 상대를 피니시했다. 지난 9월 UFC 데뷔전에서 더스틴 스톨츠푸스(31·미국)을 상대로 19초 만에 프론트킥에 이은 펀치 연타로 꺾었다.

스트릭랜드는 마고메도프에 대해 "그와 싸우는 게 기쁘지만, 솔직히 누군지도 잘 몰랐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이어 "선택지는 8개월을 기다리거나 (마고메도프와) 싸우거나였다"고 전했다.

스트릭랜드가 이번 경기를 수락한 이유가 다른 상대들이 시합 오퍼를 거절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그는 "우리 모두는 돈을 벌기 위해 싸운다. 돈이 맞으면 난 싸운다"고 전했다.

마고메도프는 "내 목표는 항상 가능한 한 상대를 빨리 피니시하는 것"이라며 "케이지에서 죽을 각오가 됐다. 스트릭랜드를 두들겨 패주겠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