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C 음주 파문' KBO 상벌위원회 징계 결정 ··· 김광현 500만원·이용찬과 정철원 300만원 벌금
상태바
'WBC 음주 파문' KBO 상벌위원회 징계 결정 ··· 김광현 500만원·이용찬과 정철원 300만원 벌금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06.07 17: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야구위원회(KBO)가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회 시간 음주를 해 논란을 일으킨 김광현(SSG 랜더스), 이용찬(NC 다이노스), 정철원(두산 베어스)의 징계를 결정했다.

7일 KBO는 서울 도곡동 한국야구회관에서 상벌위원회를 열고 WBC 대회 기간 음주 논란을 일으킨 선수들의 징계 수위를 확정했다.

김광현은 사회봉사 80시간, 제재금 500만원, 이용찬과 정철원은 사회봉사 40시간, 제재금 300만원 징계를 받았다.

김광현, 이용찬, 정철원은 상벌위에 직접 참석해 '음주 파문'을 소명했다.

국가대표로 투수 세 명은 지난 3월 일본 도쿄에서 열린 WBV에 출전해 대회 기간 숙소 밖 주점에서 술을 마셔 비판받았다. 한 인터넷 매체가 음주 사실을 보도했고 지난 1일 선수들도 이를 인정하고 사과했다.

KBO는 "먼저 KBO는 대표팀 선수단 관리가 미흡했던 점에 대해 깊이 사과 드린다"며 "앞으로 국가대표 운영규정을 보다 세분화해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노력하겠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세 선수의 징계에 대해 "상벌위원회는 숙의를 거쳐 KBO 규약 제 151조 [품위손상행위]에 근거해 대회기간 2차례 유흥주점을 방문해 국가대표의 품위를 손상시킨 김광현 선수에게 사회봉사 80시간 및 제재금 500만원, 1차례 유흥주점을 출입한 이용찬, 정철원 선수에게 각각 사회봉사 40시간, 제재금 300만원 징계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기대에 미치지 못한 성적과 경기력을 보인 2023 WBC 대회에서 대표팀 선수들이 음주 논란을 일으킨 점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이 사과 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각 구단들은 KBO 상벌위원회 결과를 지켜보고 향후 선수들의 거취를 결정하겠다고 밝힌바 있어 이번 징계 결과를 바탕으로 어떠한 판단을 내릴지 주목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