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자격 정지 징계' 마친 정지석, 남자배구 대표팀 임도헌호 승선
상태바
'1년 자격 정지 징계' 마친 정지석, 남자배구 대표팀 임도헌호 승선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05.24 02: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프로배구 대한항공의 정지석이 약 1년 만에 태극마크를 달았다.

23일 대한배구협회는 2023 한국 남자배구 국가대표 강화 훈련에 참가할 명단을 공개했다. 총 17명의 선수가 이름을 올렸다.

임도헌 감독이 이끄는 남자배구대표팀은 7월초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 예정인 2023 AVC챌린저남자배구대회를 시작으로 9월말 중국 항저우에서 개최될 제19회 항저우하계아시아경기대회까지 남자배구 국제 대회에 나선다.

17명 중 정지석이 눈에 띈다. 지난 2021년 전 여자친구 A씨로부터 폭행 및 불법 촬영 등 협의로 피소됐다. 이후 고소인과 합의를 했고, 검찰로부터 기소 유예 처분을 받았다. 이후 정지석은 지난해 5월 6일 대한체육회로부터 1년 자격 정지 처분을 받았다.

또한 한국배구연맹(KOVO)으로부터 벌금 500만원, 대한항공은 정규리그 2라운드 잔여 경기 출전 정지 징계를 내렸다.

한편, 정지석은 1년 여만에 대표팀에 복귀해 대한항공 동료들과 24일 진천선수촌에 입촌, 대표팀에 합류할 예정이다.

 

◆남자배구대표팀 강화훈련 17인 엔트리

▲세터 : 황택의(국군체육부대) 김명관(현대캐피탈)

▲아웃사이드 히터 : 정지석, 정한용(이상 대한항공) 나경복, 황경민(이상 KB손해보험) 임성진(한국전력) 김지한(우리카드)

▲아포짓 스파이커 : 허수봉(현대캐피탈) 임동혁(대한항공)

▲미들 블로커 : 박준혁, 이상현(이상 우리카드) 김민재, 김규민(이상 대한항공) 김준우(삼성화재)

▲리베로 : 박경민(현대캐피탈) 오재성(우리카드)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