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강관리 시작] 운동 초보들을 위한 다양한 실내운동
상태바
[겨울철 건강관리 시작] 운동 초보들을 위한 다양한 실내운동
  • 정창일 기자
  • 승인 2022.02.09 12: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요즘처럼 추운 날씨. 겨울철 운동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겨울철은 몸매 관리 비수기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굳이 열심히 운동해야 한다는 생각을 못합니다. 하지만 건강에는 비수기가 있으면 안됩니다. 추운 겨울이라도. 당장 지금부터라도 차근차근 실천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꾸준한 운동과 식이조절은 당신의 건강과 체력을 높여 줄 것입니다.

 

추운 겨울철 갑작스러운 야외 운동은 무리가 있으니 겨울철 운동에 걸맞는 가벼운 실내 운동으로 시작해보세요. 제일 먼저 추천드리고 싶은 겨울철 운동은 스피닝입니다.

몇 년 전부터 엄청난 열풍을 끌고 있는 운동 중 하나인데, 운동 시간에 비해서 칼로리 소모가 높고, 체지방 감량에 효과적이며, 빠른 음악에 맞춰놓고 실내 자전거를 타며 스트레스도 해소하기 때문에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운동이기도 합니다.

겨울철 운동 두 번째는 수영입니다.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도 칼로리 소모가 많은 운동으로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나 무릎관절에 이상이 있으신 분들이 하면 좋습니다.

세 번째로는 줄넘기입니다. 가장 비용도 적게 들고, 운동을 위한 공간도 필요하지 않고, 또 전신 유산소운동으로 체중감량 효과가 많이 있는 운동입니다. 성장기의 청소년들에게는 성장판을 자극해서 키 성장에도 도움이 되니 청소년들의 운동방법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트램펄린을 활용한 운동이 인기가 많은데요. 10분간 점프를 하면 30분간 달리기와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직접 운동을 해 보면 땀이 비 오듯 쏟아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트램펄린운동은 내장기관은 물론 두뇌세포까지 재생시켜주고 림프 배출을 도와 몸속 노폐물 배출을 진행시켜 체중감량 효과를 더욱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무리 좋은 운동들도 나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 운동하는 것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겨울철 운동을 시작한 만큼 꾸준한 노력으로 지속적인 운동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