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선수의 회복력을 올려주는 10가지 음식을 소개합니다.
상태바
운동선수의 회복력을 올려주는 10가지 음식을 소개합니다.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2.02.05 18: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지구력이 운동선수에게 필요한 이유는 운동을 오래도록 할 수 있고, 높은 강도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연료를 공급하고 , 회복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운동선수들이 음식을 섭취하면 좋은 10가지 음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트밀

오트밀은 수용성 섬유질이 많고, 복합 탄수화물이 풍부하며,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이며, 혈류로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방출하는 낮은 당질 지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트밀은 몸에 비타민 B를 규칙적으로 공급하기 때문에 항산화제가 풍부하며 , 체내 콜레스테롤을 좋은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 운동선수들에게 가장 영양을 골고루 공급할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체리

체리는 항산화 성분이 가장 풍부한 과일 중 하나로 다양한 건강상의 혜택은 물론, 운동선수들에게 경기력과 회복을 도와주는 음식입니다. 일주일에 두 번 7일간 타르트 체리즙을 섭취한 운동선수에게 근육통이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운동 후 과일의 천연함염증 성분으로 체중, 체지방, 염증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케일

케일은 양배추과에 속하며 비타민 A, K, B6, 칼슘, 철분 등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야채로 인체의 염증 작용을 조절하는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케일은 또한 산화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 주는 강력한 산화방지제인 카로티노이드와 폴 라보 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섬유질은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습니다.

 

우유

우유에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풍부해 지구력 운동선수들에게 이상적인 운동 후 근육 회복 음료로 좋습니다.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함께 섭취할 때 근육조직은 따로 섭취했을 때보다 빠른 속도로 회복됩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운동 전후의 가장 좋은 간식 중 하나입니다. 칼륨과 비타민 B6를 듬뿍 넣은 바나나는 저혈당을 유지하고 소화를 조절합니다. 운동 후에 손질된 전해질로 운동선수의 몸을 재충전하는 것을 돕습니다. 바나나의 비타민B6는 심혈관 질환을 치료하는 항염증제 역할을 합니다.

유튜브 채널 '김소형 채널H'
유튜브 채널 '김소형 채널H'

 

치아시드

치아시드는 블루베리보다 3배나 많은 양의 산화방지제를 함유하고 있으며 칼슘, 철분, 단백질이 풍부한 영양성분이 풍부한 슈퍼푸드입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과 친수 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씨앗이 무게의 12배 이상을 물에 흡수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어 수분을 오래도록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씨앗은 수분은 유지하고 , 신체의 영양소의 흡수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호두

호두는 식물성 단백질로 비타민E와 같은 섬유질, 비타민 B,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다른 견과류보다 오메가-3 지방산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항염증 영양소는 뼈 건강에 좋다. 호두는 또한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건강한 심장에 이로운 영향을 줍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한 녹황색 야채로, 둘 다 몸에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그것들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고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운동선수들에게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칼륨, 철, 망간, 구리는 많은 운동선수들이 부족한 미네랄입니다. 건강한 근육기능에 중요한 망간과 구리를 섭취할 수 있기때문에 고구마는 운동선수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야생 연어

연어는 비타민 B12와 B6뿐만 아니라 필수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가장 영양소가 풍부한 단백질 중 하나입니다. 연어는 운동선수들에게 귀중한 오메가-3의 함량이 높아 우리 몸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연어는 양질의 단백질 때문에 어류의 왕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매주 이 슈퍼푸드를 섭취하면 심장마비, 뇌졸중, 고혈압과 같은 수많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어의 항산화 물질인 셀레늄은 심혈관 보호에 유익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유청

유청은 유장 단백질의 가장 순수한 형태로서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함유된 완전 단백질입니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체내에 흡수되어 운동선수에게 좋은 영향을 줍니다. 유청은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을 함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단백질과 아미노산의 배열이 근육 재구축에 필수적이며, 특히 격렬한 운동을 진행한 후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운동선수들에게는 근육 파괴 예방에 도움을 주고 가장 빨리 소화할 수 있는 단백질이기 때문에 운동을 하고 나서 빠른 회복이 좋습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