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에게 도움되는 케겔운동 좋은점
상태바
남성에게 도움되는 케겔운동 좋은점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1.12.29 02: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케겔운동은 일반적으로 여성들에게 상당한 효과를 지닌 운동이라고 생각한다. 여성들에게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 케겔운동은 남성들에게도 상당한 효과를 준다. 요즘처럼 추운 겨울이 다가오면 땀 분비가 적어지고 소변량은 증가하고 방광 근육이 수축되면서 요의를 더 자주 느끼게 된다. 이처럼 방광은 기온 변화에 예민한 장기이다.

배뇨장애 예방과 개선을 위해서 권장하는 것이 바로 케겔운동이다. 남성에게 도움되는 케겔운동 좋은점을 살펴보자.

남성에게 도움되는 케겔운동은 여성을 윌한 것보다는 잘 알려져 있지 않다. 남성에게도 케겔운동 이점이 많다.

남성에게 도움되는 케겔운동은 여성의 케겔운동 방식과 다르지 않고 동일하다. 

케겔운동은 골반저근을 강화하고 요실금이나 변실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미 문제가 있는 경우라면 완화하거나 적어도 진행을 막을 수 있다. 또한 성기능 개선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남성에게 도움되는 케겔운동 좋은점

케겔운동은 남성에게도 효과적이다. 케겔운동을 반복적으로 하면 요도와 항문 괄약근을 수축하고 이완시켜 남성의 전립선 비대증, 조루증 예방과 개선은 물론이고 골반근육의 탄력을 향상시켜 남녀노소에게 권장하고 있다.

케겔운동을 하면 성기주변 근육이 향상되어 전립선 질환의 예방 효과는 물론이고 성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한 영국 연구팀에 의하면 남성을 위한 케겔 운동은 발기 기능를 향상시키는 비아그라와 비슷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케겔운동법

실제로 어떤 장비가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운동법은 쉽다.

본인의 골반저근육의 위치를 확인하고 약 5초동안 대소변을 참을때 하는 것을 모방하듯 꽉 조였다가 다시 숨을 뱉으면서 힘을 풀어준다. 이때, 배나 엉덩이에 힘을 주는 경우가 많다. 항문 쪽에만 최대한 집중해서 힘을 줄수 있어야 한다. 엉덩이, 허벅지, 복부 근육을 움직이면 안된다.

하루 3~4번, 20회정도 반복하면 좋다. 이는 매일 꾸준하게 해야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약 3개월이상 지속해야한다.

케겔운동의 장점은 특별한 기구가 필요하지 않다는 점이다. 때와 장소에 구해 받지 않고 반복할 수 있고 힘주는 방법만 제대로 숙지한다면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케겔운동시 정상적인 호흡을 진행하고 호흡은 절대 참으면 안된다. 근육이 쪼그라든다는 생각으로 세계 조이는 것이 중요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