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자세를 취하는것은 왜 중요한가요? 
상태바
좋은 자세를 취하는것은 왜 중요한가요?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2.09 03: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 스포츠] 어렸을 때 부모님이 구부정하게 안지 말고 똑바로 앉으러 말했던 것이 기억나시나요? 당시에는 잔소리로만 들으셨을 수도 잇는데요. 실제로는 매우 도움이 되는 조언이 합니다. 좋은 자세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당신의 자세는 서거나 앉거나 누워있을 때 몸이 걸리는 위치를 말합니다. 올바른 자세는 신체 부위가 적절한 양의 근육 긴장을 사용하여 자신을 지탱하는 방식으로 정렬되는 것을 말합니다. 좋은 자세는 귀가 어깨 위로 고로게 정렬되어 있는 것을 말하며, 어깨는 뒤로 젖혀지고 이완되어야 합니다. 이것은 척추를 정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척추에는 3개의 곡선이 있습니다. 하나는 목에 하나는 등 중앙에 하나는 허리에 잇습니다. 올바른 자세는 자연스러운 곡선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세는 무의식적으로 그것에 대하여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세 근육이라고 하는 특정 근육 그룹은 몸이 좋은 자세를 유지하고 중력이 몸에 작용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이 근육 그룹은 또한 걷거나 움직일 때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좋은 자세를 취하면 일상 활동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근육 그룹이 긴장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자세에는 정적인 자세, 동적인 자세 두 가지가 있습니다. 정적 자세는 움직이지 않을 때 유지하는 자세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자고 있을때, 서 있을 때 또는 가만히 앉아 있을 때의 자세입니다. 동적 자세는 반대로 당신이 움직일 때 당신 자신을 잡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걷거나, 스트레칭을 하거나, 달릴 때 입니다.

좋은 자세는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이 아니라 잘못된 자세는 실제로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영향을 줍니다. 자세를 개선하면 종일 집중력과 활력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의 기분을 개선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좋은 자세가 자신감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자신을 잘 관리하고 자신에 대하여 기분이 좋을 때 우울한 생각을 겪을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당신이 더 많은 자부심과 자신감을 가지게 됩니다.

자세는 근육과 뼈에 따라 다릅니다. 척추를 올바르게 정렬하면 관절과 뼈에 가해지는 스트레스가 줄어듭니다. 전반적인 통증을 줄이거나 골관절염과 같은 문제 발생할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앉거나 똑바로 서서 어깨를 뒤로 젖히면 숨쉬기가 더 쉬워서 호흡이 좋아집니다. 더 깊은 호흡을 위해 가슴을 열 수 있는 공간이 생기며, 잘못된 자세를 취하면 어깨와 목에 긴장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마나 머리뼈 뒤쪽에 두통을 유발할 수 있으며, 좋은 자세를 통하여 두통이 줄어드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척추와 목 건강이 향상되며, 올바른 자세를 연습하면 목 통증으로 부처 위험에서 벗어나실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 오랜 시간 서 있어야 하는 경우 올바르게 서 있으면 피로와 다리 통증 또는 경련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튜브 자세요정 JSYJ 채널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