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힙' 갖고 싶다면 오늘의 운동에 주목하세요
상태바
'애플힙' 갖고 싶다면 오늘의 운동에 주목하세요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1.19 02: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예쁜 엉덩이를 갖고 싶다고 생각하시나요? 올바른 운동법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신체의 유형과 유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엉덩이 운동을 통해서 더욱 탄력 있는 완벽한 사과 같은 엉덩이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애플힙비송' 채널
유튜브'애플힙비송' 채널

엉덩이는 둔부라고 하는 근육에 의하여 만들어집니다. 엉덩이는 대둔근, 중둔근, 소둔근으로 이루어져있는 윗부분에 있는 지방입니다. 걷기, 달리기, 등반 또한 둔근을 이용하는 운동입니다. 이렇게 근육을 이용하는 근력운동은 엉덩이의 모양을 더욱 단단하고 , 둥글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가 부러워하는 인스타 속 스타의 모습처럼 엉덩이를 만드는 방법은, 지금 하는 운동에 몇 가지 운동을 추가하시면 되니 오늘의 운동을 꼭 참고해주세요.

스쿼트

스쿼트는 엉덩이 운동 중에 최고의 운동입니다. 둔근에 직접 작용하는 운동으로 손에 들고 하는 웨이트를 추가하면 더욱 큰 하체 근육을 만들 수 있습니다.

1. 의자에 등받이에 앉은 것처럼 천천히 엉덩이를 낮추고 무릎이 발가락 쪽으로 앞으로 움직이지 않도록 합니다. 2. 서 있는 상태로 천천히 돌아갑니다. 상체를 단단히 고정하고 등을 똑바로 유지하십시오.

포워드 런지

포워드 런지는 허벅지와 종아리를 탄력 있게 만듭니다. 지방을 태울 수 있는 좋은 운동입니다.

1.두 발을 평행하게 두고 엉덩이 거리를 두고 앞으로 한 걸음 더 내딛습니다.

2. 천천히 상체를 낮추고 양 무릎을 구부렸다가 다시 일어선다.

3. 반대쪽으로 바꿔서 진행해주세요.

4. 앞무릎을 앞 발목 바로 위에 놓아주세요. (뒤쪽 무릎을 땅에 대지 마세요.)

백워드 런지

런지를 할 때 뒤로 물러나면 둔근에 더욱더 강하게 작용합니다. 런지는 또한 엉덩이에 유연성을 더해줍니다. 자세 교정에도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1. 포워드 런지와 같은 자세를 사용하되 아래 다리의 위치를 ??잡기 위해 뒤로 물러납니다. 

2. 앞쪽 무릎이 발가락보다 앞으로 나가지 않도록 합니다.

 

사이드런지

사이드 런지는 엉덩이 바깥쪽의 근육, 둔근을 골고루 자극해줍니다. 허벅지 안쪽도 탄력 있게 만듭니다.

1. 다리를 앞으로 넓게 벌리면서 한쪽 무릎을 구부립니다

2. 무릎 아래의 정강이뼈를 바닥에서 똑바로 세우세요

3. 무릎이 발 안쪽으로 떨어지면 더 짧은 스탠스를 사용하십시오. 약간 몸을 앞으로 기울이며, 바닥에 손을 닿게 하고, 제자리로 돌아갑니다.

 

레그리프트

운동 공으로 균형을 잡는 동안 다리를 들어 올리면 어깨와 복근, 둔근이 강화됩니다. 운동에 익숙해지시면 다리를 동시에 들어 올려 더 단단하고 아름다운 엉덩이 움직임을 만들어 보세요.

1. 복근을 단단히 조이고 등을 평평하게 유지해주세요.

2. 한쪽 다리를 들어 올리면서 둔근을 꽉 조입니다. 허리 근육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