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에타이 세미나] 무에타이 테크닉 - 페이크 딥 공격을 통해 상대를 쓸어넘어뜨리는 방법 ㉞

2019-03-08     이진용 기자

▲ 영상출처 = Muay Thai PROS유튜브 영상

[파이트타임즈] 이번에는 Muay Thai PROS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영상을 통해 ‘페이크 딥 공격을 통해 상대를 쓸어넘어뜨리는 방법’ 에 대해서 살펴본다.

본 영상은 태국 푸켓에 위치한 신비 무에타이짐에서 촬영된 영상으로, 기술 지도 트레이너는 Ann이다.

이번 영상에서 소개되고 있는 테크닉은 실제 경기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기본적인 무에타이 테크닉 중 하나다.

 

 

이번 테크닉은 ① 최초 상대에게 딥 공격을 먼저 시도한다. ② 이후 다시 딥 공격을 할 것처럼 상대에게 접근( 상대와의 거리를 좁힌) 후 자신의 반대발로 상대의 앞발을 쓸어 넘어뜨리면 된다.

자신의 발로 상대의 발을 쓸어넘길 때 , 동시에 자신의 양손을 사용해 상대의 팔을 잡고 상대를 쓸어넘기고자 하는 방향으로 함께 돌려주면 된다.

 

 

단, 본 기술은 상대에게 접근 후 상대를 쓸어넘길 수 있는 적절한 거리를 잡지 못한다면, 해당 거리감에 따른 다른 적합한 공격수단( 주먹, 무릎, 팔굽, 발차기 등) 사용 및 상대와의 거리가 너무 근접했다면 클린치 상태로의 전환을 시도하는 것도 바람직하다.

기술 시도시 상대와의 거리는 항상 상대의 움직임에 따라 유동적임을 인지하고 본 기술 구사를 시도하는 것이 좋으며, 기술구사에 있어 상대에게 접근시에는 상대에게서 눈을 떼지 않고 상대의 움직임과 상태를 끝까지 주시하는 것이 좋다.

◆ 무에타이 용어

딥 : 앞차기. 무에타이 딥(앞차기)은 발의 앞축이나 뒷굽치, 발바닥 부위로 상대의 허벅지, 복구, 안면부 등을 공격하는 기술로 자신을 향해 다가오는 상대를 제재할 때에도 자주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