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BBC 이주의 팀 선정…“일관성 있는 유일한 선수”

2024-04-01     김소라 기자
사진=AP

[FT스포츠] 손흥민(토트넘)이 또 한 번 영국 BBC가 뽑은 이주의 팀에 이름을 올렸다.

BBC는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매 라운드가 끝나면 전문가 가스 크룩스의 선택으로 이 주의 팀을 선정해 소개하는데 손흥민이 왼쪽 공격수로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지난달 31일 루턴 타운과 30라운드에서 후반 41분 역전 결승골을 뽑아내면서 팀에 2-1 승리를 안겼다. 그의 시즌 15호골이다.

크룩스는 “A매치 전 토트넘이 풀럼을 상대로 끔찍한 경기를 펼친 후 루턴 타운과 경기에서 매우 열심히 하는 것을 봤다. 화가 나는 것은 토트넘의 일관성 수준이다. 토트넘은 1분 사이 세계 챔피언인 것 같다가도 패배자인 것 같다. 다행히도 요즘 토트넘에서 일관성 있는 유일한 선수가 손흥민이다. 그가 없었다면 그들은 침몰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토트넘 선수로는 손흥민이 유일하게 베스트11에 포함됐다. 손흥민 외에는 아이반 토니(브렌트퍼드), 루이스 디아스(리버풀)가 공격수로 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중원에선 콜 파머(첼시), 알렉시스 맥알리스터(리버풀), 앤서니 고든과 하비 반스(이상 뉴캐슬)가 선정됐고 수비수로는 에즈리 콘사(애스턴 빌라), 윌리엄 살리바와 가브리에우 마갈량이스(이상 아스널)가 뽑혔다. 골키퍼 자리는 앙드레 오나나(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몫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