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 운동시에는 토삭스를 신어야 하는 이유

- 위생과 안전성을 위해 필수 착용 - 평소 사용하지 않는 근육 사용

2021-08-28     강수정

필라테스를 처음 입문하는 분들은 토삭스를 왜 신어야하는지 의문이 들기도 한다.

토삭스를 신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위생적으로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땀을 흡수시키는 기능성 제품이기 때문에 운동 중 흘리는 땀으로 기구가 오염될 일이 줄어들면서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필라테스 기구를 위생적이고 청결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토삭스 바닥을 살펴보면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다. 기구 사용 시 땀으로 미끄러질 수 있는데 착용시 미끄럼없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운동이 가능하다. 맨발이나 일반 양말의 경우 미끄러워서 다칠 위험이 생기기도 하고, 정확한 근육이 아닌 다른 근육을 사용하게 되면서 올바른 교정 효과를 보지 못하기 때문에 필라테스 전용 토삭스를 반드시 착용해야한다.

또한 토삭스는 발가락 5개의 모양이기 때문에 발을 따뜻하게 유지하면서 몸 전체의 혈액순환을 하는 역할을 해서 운동하는 내내 체온을 높이고 운동 효과까지 극대화 시켜준다.

손가락장갑처럼 5개의 발가락이 모양으로 나누어져 있는 양말이기 때문에 발가락 전체의 근육을 쓸 수 있게 도움을 주면서 발바닥의 근육을 활성화시켜주면서 평소 사용하지 않은 발가락 근육도 쓰이면서 작은 근육 발달과 내재근의 사용에 도움이 되어 착용하면 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