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온라인 코리아하우스에서 2020 도쿄패럴림픽 응원하자

8월16일부터 운영, 실시간 경기 중계부터 홍보까지

2021-08-16     정창일
출처

 

[파이트타임즈]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대한장애인체육회는 16일 2020 도쿄패럴림픽 '온라인 코리아하우스(2020tokyo.koreanpc.kr)를 오픈했다.

'온라인 코리아하우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현장 전시와 응원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더 많은 국내외 스포츠 팬들이 한국 문화를 접하고 대한민국 선수들을 응원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향후 패럴림픽 등 종합 국제대회 대표 홈페이지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온라인 코리아하우스' 홈페이지에서는 8월 24일 개막하여 내달 5일까지 이어지는 패럴림픽 경기를 실시간으로 중계하고 신속한 경기 결과, 사진 · 영상, 다시보기 서비스와 더불어 도쿄패럴림픽에 대한 정보 제공, 대한민국의 문화 · 체육 · 관광 홍보, 대한민국 선수단 응원, 경품 행사 등등 여러가지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출처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현지에서 직접 패럴림픽 선수단을 응원하기 쉽지 않은 상황에서 많은 국민들이 '온라인 코리아하우스'로 우리 대표 선수들을 힘차게 응원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고 "아울러 이번 도쿄패럴림픽에서 첫 정식 종목이 된 태권도를 비롯해 대한민국 문화와 체육, 관광이 더욱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