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동심, 2017 원장 직무연수 '지극정성(至極精誠)' 통해 희망 말하다
상태바
(주)동심, 2017 원장 직무연수 '지극정성(至極精誠)' 통해 희망 말하다
  • 윤동희 기자
  • 승인 2017.09.06 15: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주)동심 2017 직무연수 현장 모습)

[파이트타임즈=윤동희 기자] 1963년 설립된 영‧유아 교육 문화기업 (주)동심(대표 정신)이 유아교육기관장을 대상으로 하는 전국 규모의 대규모 원장 직무연수를 8월 21일부터 9월 2일까지 총 10회차로 천안 교육연수원에서 2주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극정성으로 준비한 연구소 콘텐츠가 현장에 적용되고 유아 교사와 부모에게 원장이 지극정성을 다할 때 유아업이 발전할 수 있다는 화두를 던진 이번 동심의 원장 직무연수 ‘지극정성(至極精誠)’은 교육연수원의 만석인 3,450석을 훌쩍 뛰어넘은 4,400여명의 전국 유치원, 어린이집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연수에서는 동심 영유아교육생활문화연구소에서 지난 1년간 개발한 원 운영에 도움이 되며 아이들이 행복하고 교사의 사명을 되새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고 원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외에도 ▲정재찬 한양대학교 교수의 <詩와 함께하는 감성 인문학 ‘시를 잊은 원장님께’>, ▲서희태 밀레니엄 심포니 오케스트라 지휘자의 <우리 원 모두가 행복해지는 ‘마에스트로 리더십’>의 강연이 펼쳐져 원장들의 많은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이번 연수는 유아교육기관장에게 중요한 원 운영 콘텐츠로 채워졌다. 연수에 참석한 원장들은 “ 어느 연수보다 유아교육업을 생각하고 진심으로 대하는 마음과 태도가 느껴졌다”며 “ 특히 동심 연구소에서 준비한 원 운영 콘텐츠가 현장에서 무엇보다도 많은 도움과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또한 “누군가는 해야 하는 일을 이렇게 동심이 한 자리에서 오랫동안 같은 마음으로 있어주어 고맙고, 동심과 같은 유아교육기업이 유아교육기관의 발전을 위해 끝까지 함께 같은 길을 가는 동반자가 되어주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금번 연수에서 정 신 대표는 “ 우리가 하는 이 일이 누군가는 꼭 해야만 하는 가치 있는 일이라는 사명감을 되새기고 유아교육업의 희망을 말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동심 가족은 현장에서 애쓰시는 만큼 그 곁에서 겸손하게, 그리고 열심히 함께 동행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원장 직무연수를 총괄 지휘한 최경근 상무이사는 “앞으로도 원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현실적인 콘텐츠를 매년 개발하여 원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하며, “유아업을 가장 열심히 하고 업의 본질을 위해 노력하는 동심 전국 지사의 컨설팅 능력을 더욱 향상하여 원과 함께 동반 성장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원장 직무연수를 주관한 동심 영유아교육생활문화연구소는 1963년 설립된 (주)동심의 부설 교육 연구소로 약 50여 명의 전문가 집단이 모여 좋은 영·유아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영유아 대상 하는 정통 연구소로 인정받고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