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분리불안 개선 위한 노즈워크 담요 '관심'
상태바
강아지 분리불안 개선 위한 노즈워크 담요 '관심'
  • 윤동희 기자
  • 승인 2017.07.06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까르페티앙 제공)

[파이트타임즈= 윤동희 기자] 반려견이 분리불안을 느끼게 되면 견주와 떨어질 때 안절부절못하거나 침 과다 분비, 식욕상실, 배변장애, 심한 짖음 등의 증상을 보이곤 한다.

심한 경우에는 견주가 외출하기 전부터 공격적인 성향을 보이거나 문이나 벽지를 발톱이 빠질 정도로 긁기도 한다.

이러한 분리불안 증상을 예방하거나 극복하는 데에는 다양한 훈련 방법 중 '노즈워크 담요’ 가 관심이다.

노즈워크 담요는 반려견의 피부에 직접 닿는 만큼 부드러운 소재로 제작된 것이 좋으며, 나무나 플라스틱 등 강도가 높은 소재, 또는 세워서 사용하는 제품의 경우 반려견이 다칠 우려가 있으며, 사용 시 오염으로 인해 세탁이 필요한 제품으로 가능한 특별한 분리 과정 없이 통째로 세탁할 수 있는 제품이 좋다.

또한 구조물의 난이도 구성이 단조로울 경우 반려견이 간식을 너무 쉽게 찾아 쉽게 싫증을 낼 수도 있기 때문에 가급적 다양한 난이도로 구성된 제품을 선택하여 노즈워크 활동 시간을 조절하는 게 좋다.

이외에도 미끄럼 방지 패드 적용 여부 또한 중요하다. 바닥 미끄럼 방지 패드는 노즈워크 담요가 돌돌 말리는 현상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노즈워크 담요의 기능을 100% 활용하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까르페티앙 신종혁 대표는 " 노즈워크 담요는 다양한 구조물에 간식을 숨기면 반려견이 냄새를 맡아가며 간식을 찾아먹는 노즈워크 훈련용 제품으로, 반려견을 집에 두고 외출할 경우 사용하면 견주가 나간 줄도 모를 정도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아이템”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