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흥 대한체육회장, IOC 위원 최종 선출...국내 통산 11번째
상태바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IOC 위원 최종 선출...국내 통산 11번째
  • 곽대호 기자
  • 승인 2019.06.27 2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유승민 위원과 더불어 2명의 IOC 위원 보유... '국제 위상 제고'
제작 = 파이트타임즈, 사진출처 = 문체부, 이기흥 회장(좌) 토마스바흐 IOC위원장(우)

[파이트타임즈]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이 지난 26일 IOC 총회에서 전체 64표 중 기권 2표, 찬성 57표를 획득해 국제올림픽위원회(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이하 IOC) 위원으로 선출됐다.

이 회장은 국가올림픽위원회(NOC) 자격으로 선출된 대한민국 최초의 IOC 위원이자, 통산 11번째 IOC 위원이 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이로써 대한민국은 3명의 IOC 위원을 보유한 중국에 이어, 유승민 위원과 더불어 2명의 IOC 위원을 보유한 아시아 국가가 됐다.

신임 IOC 위원은 IOC 위원선출위원회와 IOC 집행위원회를 거쳐 최종적으로 IOC 총회에서 IOC 위원들의 투표를 통해 최종 선출된다. 

이 회장은 지난 5월 23일 IOC 집행위원회를 통해 IOC 위원 후보로 추천된 바 있다.

이기흥 신임 IOC 위원은 “또 한 명의 대한민국 IOC 위원이 선출될 수 있도록 지지와 응원을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러낸 우리 국민들에게 주는 선물이라고 생각하며, 대한민국 체육을 새롭게 시작하는 각오로 혁신하여 스포츠 강국을 뛰어넘어 스포츠 선진국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IOC는 이번 총회에서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외 나린더 두루브 바르타(Narinder Dhruv Batra) 국제하키연맹 회장 겸 인도올림픽위원회 위원장 등 10명의 신임 위원을 선출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