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에타이 세미나] 무에타이 테크닉 - 무에타이 클린치 Choke 기술 ㊹
상태바
[무에타이 세미나] 무에타이 테크닉 - 무에타이 클린치 Choke 기술 ㊹
  • 이진용 기자
  • 승인 2019.06.10 13: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San Fagan 유튜브 영상

[파이트타임즈] 이번에는 Sean Fagan 에서 제공하는 ‘ Muay Thai Clinch to Choke Submission Technique’ 유튜브 영상을 통해 무에타이 클린치 choke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영상 속 기술은 상대와의 클린치 상태에서 자신의 목을 잡고있는 상대의 팔을 거둬낸 뒤, 상대의 목을 조으는 기술이다.

 

영상 캡처본

 

영상 속 트레이너는 (영상 00:56초부터 ) 본 기술 구사를 위해 자신의 목을 잡고있는 상대의 왼팔의 팔꿈치를 자신의 손바닥을 이용에 사선으로 들어올리고, 동시에 자신의 스탭을 상대의 왼발(앞발) 뒤쪽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choke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본 기술 구사에 있어 중요한 포인트는 상대의 팔을 거둬내고, 스탭을 이용해 자신의 포지션을 변경하는 속도가 중요하다. 따라서, 순간적인 힘을 이용해 상대의 팔을 거둬내면서 포지션을 이동하는 것이 좋다.

 

영상 캡처본

 

영상 속에서는 소개되지 않았지만, 상대의 목을 조은 상태에서는 이후 자신의 스탭을 이용해 상대의 뒤로 돌거나 또는 각을 만든 뒤 무릎 공격을 시도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상대를 뒤로 넘어뜨려도 무방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