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에타이 세미나] 무에타이 테크닉 - 클린치를 위한 접근방법 ㊴
상태바
[무에타이 세미나] 무에타이 테크닉 - 클린치를 위한 접근방법 ㊴
  • 이진용 기자
  • 승인 2019.04.08 19: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Muay Thai PROS 유튜브 영상

[파이트타임즈] 이번에는 Muay Thai PROS에서 제공하는 ‘ How To Enter the Muay Thai Clinch Without Getting Hurt’ 유튜브 영상을 통해 스탠딩 상태에서 안전하게 클린치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본다.

영상 속 트레이너는 태국 푸켓에 위치한 신비무에타이짐 소속 ‘ Dee' 다.

Dee는 클린치를 위해 상대에게 접근하기 위한 방법은 너무 많다며, 이번 영상에서는 대표적인 2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Muay Thai PROS 유튜브 영상 캡처본

 

◆ Dee 가 소개한 클린치를 위한 2가지 접근방법

① 자신이 클린치를 위해 상대에게 접근시, 상대의 팔에 의해 제재 당한다면 전진 스탭과 함께 자신의 팔을 빼내어 상대을 목을 잡고 클린치로 전환할 수 있다.

② 또한 상대가 펀치를 뻗을 때, 상대 펀치를 잡아 내리고 다른 팔로 상대의 목을 잡고 클린치 상태로 전환할 수 있다.

 

Muay Thai PROS 유튜브 영상 캡처본

 

Dee는 “ 클린치를 위해 너무 먼거리에서 팔을 벌려 상대를 잡으려 하는 것은 좋지 않다” 며 “ 이런 경우에는 상대의 팔굽 공격 등에 노출될 수 있다” 고 조언했다.

이어 “ 상대를 클린치 한 이후에는 자신의 밸런스를 바로하고, 상대에게 Sweep을 당할 수 있는 각을 주지 말고, 상대와 마주 서는 것이 좋다” 고 덧붙였다.

본 기술은 별거 아닌거 같지만, 클린치 상태로의 전환시 알아야 될 기본 기술이다.

특히 자신이 무에타이 빰 클린치 위주의 경기를 추구하는 무워이 카우 스타일이라면 필히 익혀둬야 할 기술에 해당됨으로, 체육관에서 실제 파트너와의 트레이닝을 통해 몸에 익혀두는 것이 좋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