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에타이 세미나] 무에타이 테크닉 - 상대가 왼발 미들킥 공격시 상대를 던져버리는 방법 ㊱
상태바
[무에타이 세미나] 무에타이 테크닉 - 상대가 왼발 미들킥 공격시 상대를 던져버리는 방법 ㊱
  • 이진용 기자
  • 승인 2019.03.21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Muay Thai PROS 유튜브 영상㊱

[파이트타임즈] 이번에는 Muay Thai PROS 에서 제공하는 ‘Dump Your Opponent When They Throw a Left Kick’ 유튜브 영상을 통해 ‘상대가 왼발 미들킥 공격시 상대의 다리를 잡아 던져버리는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영상 속 트레이너는 태국 푸켓에 위치한 신비 무에타이짐 소속 ‘Ann' 이다.

 

Muay Thai PROS 유튜브 영상 캡처본

 

Ann은 “ 상대가 왼발 미들킥 공격시 자신이 스탠딩 상태에서 위치 이동이 없이 상대의 발차기를 잡은 상태(잡카)에서는 상대의 발을 쓸어 던지는 것이 쉽지 않다” 며 “ 상대가 왼발 미들킥 공격시 자신이 왼쪽 대각선으로 이동하면서 상대와의 거리를 좁혀 상대의 발을 걷어차는 것이 좋다” 고 설명했다.

이어 “ 상대의 발을 잡고 상대의 다리를 쓸어 던질때, 상대의 가드 또는 머리를 잡는 자신의 손과 상대의 다리를 걷어차는 행위가 동시에 구사되는 것이 좋다” 고 전했다.

 

Muay Thai PROS 유튜브 영상 캡처본

 

본 기술은 발차기를 구사하는 상대의 왼쪽발이 지면에서 떨어졌을때, 상대의 발차기 앵글을 빠르게 벗어나 중심을 이동하면서, 자신의 손과 발을 동시에 사용해 기술을 구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대의 머리 또는 가드를 손으로 밀칠 때에는 위에서 아래로(지면 방향으로), 상대의 발을 걷어찰때( 쓸어버릴 때)에는 아래에서 위로 올리면서 동시에 진행하면 보다 수월하게 상대를 넘어트릴 수 있다.

물론 상대가 오른발 미들킥을 사용해 공격시에는 영상에서의 모습과는 반대 방향(오른쪽 대각선)으로 중심을 이동해 기술을 구사하면 된다.

◆ 무에타이 용어

때람뚜와: 통상 몸통차기, 영어로는 '미들킥'이라 부른다. 상대방의 몸통부위를 차며, 상대의 갈비뼈, 허리, 등이 주요 공격 범위에 해당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