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에타이 세미나] 무에타이 테크닉 - 무릎 공격을 위한 Hand Trap ㉜
상태바
[무에타이 세미나] 무에타이 테크닉 - 무릎 공격을 위한 Hand Trap ㉜
  • 이진용 기자
  • 승인 2019.02.25 15: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상출처 = Muay Thai PROS유튜브 영상

[파이트타임즈] 이번에는 Muay Thai PROS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영상을 통해 ‘무릎 공격을 위한 Hand Trap’ 에 대해서 살펴본다.

본 영상은 태국 푸켓에 위치한 신비 무에타이짐에서 촬영된 영상으로, 기술 지도 트레이너는 Ann이다.

Ann은 영상에서 자신의 손을 이용해 무릎 공격의 기회를 잡는 두가지 방법에 대해서 설명한다. 두가지 방법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Muay Thai PROS유튜브 영상 캡처본

 

① 상대의 왼손을 자신의 오른손으로 잡아내리고, 이후 자신의 왼손으로 상대의 목덜미를 잡고 무릎 공격을 시도하는 법

 

Muay Thai PROS 유튜브 영상 캡처본

 

② 자신의 스탭을 살짝 왼쪽 대각선으로 이동 후, 상대의 오른손을 자신의 왼손으로 잡아내리고 , 이후 자신의 오른손으로 상대의 목덜미를 잡고 무릎 공격을 시도하는 법

 

위 ①번 기술은 상대와의 거리가 근접해져, 자신이 상대를 향해 팔을 뻗었을 때 상대의 주먹이 맞닿는 거리(맞닿거나, 맞닿을 수 있는 거리)에 해당되면 기술을 구사하는게 좋다.

본 기술 구사를 위해 상대의 팔을 잡아내릴때에는 가급적 무조건 빠르게, 순식간에 상대 팔을 잡아 내리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영상 속에서도 지적했듯이 상대의 팔을 잡아내릴 때 스피드가 느리다면 상대로부터 기술 구사가 읽혀 상대가 피하거나, 상대로부터 훅과 같은 반격을 허용할 수 있기 때문이며, 이는 주의해야 한다.

위②번 기술에서도 상대에게 접근 시에는 순간적으로 빠르게 접근 후 기술을 구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상대에게 접근하는 과정에서 상대가 이를 인지해 무릎 공격을 시도할 거리를 확보하지 못했다면, 킥 공격으로 대응해도 무방하며, 킥 공격을 위한 거리 확보도 불가할 시에는 다음 공격을 위한 스탠딩 상태를 유지하며 자세를 가다듬는게 바람직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