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에타이 세미나] 무에타이 테크닉 - 펀치 공격시 방어법 ㉜
상태바
[무에타이 세미나] 무에타이 테크닉 - 펀치 공격시 방어법 ㉜
  • 이진용 기자
  • 승인 2019.02.18 15: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상출처 = Master Toddy's Muay Thai Academy 유튜브 영상

[파이트타임즈] 이번에는 Master Toddy's Muay Thai Academy 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영상을 통해 ‘상대의 펀치 공격에 따른 무에타이 방어법’ 에 대해서 살펴본다.

영상 속 Master Toddy는 자신의 한쪽 손으로 상대의 눈, 목, 어깨를 제재해 상대의 펀치공격을 막을 수 있다고 지도하고 있다.

 

Master Toddy's Muay Thai Academy 유튜브 영상 캡처본

 

상대 펀치 공격에 대한 방어기술 구사시 유의할 점은 상대의 펀치공격에 ① 절대 눈을 감지 않아야 되고, ② 자신의 목을 돌려서도 안된다는 것이다.

즉, 자신이 방어를 위해 상대를 향해 뻗고 있는 한쪽 손 외 다른 손으로 자신의 안면부를 가드하면서, 그 사이로 상대의 펀치공격과 움직임을 끝까지 살피는 게 중요하다.

 

Master Toddy's Muay Thai Academy 유튜브 영상 캡처본

 

실제 무에타이 선수들이 상대의 펀치 공격에 위 영상과 같이 방어를 한다.

이번 펀치 방어법도 영상을 천천히 살펴보고, 체육관에서 실제 파트너와 번갈아가며 트레이닝 통해 몸으로 감각적으로 익히는 것이 바람직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