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에타이 세미나] 무에타이 테크닉 - Stance, Balance, movement technique ㉖
상태바
[무에타이 세미나] 무에타이 테크닉 - Stance, Balance, movement technique ㉖
  • 이진용 기자
  • 승인 2019.01.07 06: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상출처 = Tiger Muaythai, phuket 유튜브 영상

[파이트타임즈] 이번에는 태국 푸켓에 위치한 타이거 무에타이캠프에서 촬영된 ‘ Stance, Balance, movement technique’ 영상을 통해 무에타이 스탠스와 밸런스, 이동법 등을 살펴본다.

영상속 트레이너는 무에타이 스탭을 활용한 전진, 후진, 좌우 스탭과 원투 펀치 공격시 유의점, 킥 공격시 자신의 디딤발 위치, 욕카방 방법 등에 대해서 소개한다.

 

사진= Tiger Muaythai 유튜브 영상 캡처본

 

영상에서 소개되고 있는 내용들은 무에타이 체육관에 입관하면 배우게 되는 기초적인 내용들이지만, 사실 이 기본적인 것들이 가장 중요하다.

자신이 일정 수준 이상의 단계에 접어들었을 때, 다시 기초부터 리셋팅하는 시기가 다가오고, 그 리셋팅이 많아질 수록 자신의 무에타이가 견고해짐을 인지한다면 족하다.

스탭시에는 자신의 뒤꿈치를 살짝 들고 스탠딩 상태를 유지하거나 이동하는 것이 공방시 유리하다.

자신의 발과 지면과의 마찰 부위를 최소화함으로써 언제든지 빠르게 공방 대응이 가능하게 스탠딩하는 것이 좋다. (물론, 뒤꿈치의 상하각은 상황별, 사람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물론 낙무아이의 경우 자신의 신체 조건 및 파이팅 스타일에 따라 각기 다른 스타일의 스탠딩모습을 보여주지만, 이번 영상 속에서 소개되고 있는 모습이 베이직이라고 생각하면 무방할 것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