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맥스, IPO 추진 및 신규사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골드맥스, IPO 추진 및 신규사업 설명회 개최
  • 이민형 기자
  • 승인 2018.06.22 09: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트타임즈=이민형 기자] 위조방지 보안필름 전문기업 골드맥스그룹㈜이 기업공개(IPO) 추진 및 신규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위조방지 보안필름 사업에 블록체인을 접목하여 확장 발전시키는 전략과 향후 성장을 바탕으로 기업공개 추진 일정까지 소개할 예정이다. 

해당 업체는 최첨단 나노공학 기술을 바탕의 위조방지 보안필름을 전문으로 공급하는 기업이다.  주력 상품 지무브(G-MOV)의 경우 홀로그램, QR코드 등 기존 정품인증시스템과 달리 위•변조가 어려운 것이 강점으로 반도체 웨이퍼 가공기술, 나노금형기술, 초정밀 광학기술, 초박막 라벨 제조기술을 활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 골드맥스 제공, 3D패턴 설계가 적용된 보안필름 ‘G-mov’

 

지무브는 세계 수준의 보안성을 갖춤과 동시에 간편한 판독성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별도의 판독도구 없이 소비자의 눈으로 쉽게 진위여부 확인이 가능하며, 복제가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진 3D 패턴 설계와 QR코드를 융합한 이력추적 기능까지 탑재함으로써 ‘보안, 판독, 정보’라는 유통의 필수요건을 모두 확보하고 있으며, 올해 11월 완료 목표로 블록체인 정품인증 플랫폼 구축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무브(G-MOV)를 부착한 상품을 구매한 이용자가 온라인 플랫폼에서 정품인증을 하는 방식으로 구매자가 정품인증을 마치면 암호화폐 '위젠 코인'을 지급한다.

 

사진 = 골드맥스 제공, 블록체인 정품인증 플랫폼을 구축, 인증을 완료하면 ‘위젠’코인을 지급한다

 

해당 업체는 지난 1월 미국 법인을 설립해 글로벌 보안통합업체와 국내외 기업고객 대상 영업을 강화하기 시작했다. 

이번에 소개될 주된 내용도 블록체인을 활용한 글로벌 사업으로의 영역 확대와 활성화로 향후 4차 산업시대 빅데이터 시장을 선도할 新비즈니스로 주목 받고 있는 영역이라고 한다.

골드맥스 관계자는 “ 위조방지 보안필름 시장에 블록체인이 결합되고 글로벌화되며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됐다” 며 “ 이번 설명회는 4차 산업의 핵심 영역에서 본사가 추구하는 미래 사업을 소개해 관련 기업 관계자 및 투자자들에게 경쟁력과 성장성을 명확히 알리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