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에타이 세미나] 남삭노이(Namsaknoi), ‘Kick-to-Knee Transition Drill’ 테크닉 ⑨
상태바
[무에타이 세미나] 남삭노이(Namsaknoi), ‘Kick-to-Knee Transition Drill’ 테크닉 ⑨
  • 이진용 기자
  • 승인 2018.04.02 20: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출처: 남삭노이 무에타이(Namsaknoi Muaythai) 유튜브채널

[파이트타임즈] 지난번 살펴본 남삭노이가 지도하는 ‘Beginner Block & Kick Drill’ 에 이어 ‘Kick-to-Knee Transition Drill( 미들킥에서 무릎 공격으로 전개하는 방법)’ 테크닉을 영상과 함께 살펴본다.

 

사진= 남삭노이 무에타이 유튜브 영상 캡처본

 

영상속 남삭노이는 “ (오른발) 미들킥 이후 (우측)다리를 들고 있다가, 들고 있던 (우측)다리를 자신의 (왼발)앞쪽에 놓고 (왼쪽)다리로 무릎 공격을 이어가면 된다 ” 며 “ 킥 공격 이후에는 무릎 공격을 이어갈 수 있게 상대를 향해 팔을 뻗고 거리를 유지하라” 고 설명했다.

이어 “ 당신이 지지하고 있는 발(바닥)을 틀지않은 상태에서 무릎공격이 진행되어야, 빠르고 날까로운 무릎 공격이 가능하다” 고 설명했다.

 

사진= 남삭노이 무에타이 유튜브 영상 캡처본

 

해당 영상은 무에타이 기술에 있어 미들킥 이후 상대의 미들킥 반격 등에 대비한 욕카방과 이후 무릎 공격을 진행하는 기본적인 테크닉에 해당된다.( 미들킥-> 욕카방-> 무릎)

이외 수련자는 트레이닝시 미들킥 이후 딥- 로우킥- 펀치 - 팔굽 및 미들킥 이후 상대와의 거리를 좁혀 빰싸움으로의 전개 등 다양한 형태로의 연결 공격 등도 함께 병행하는 것이 좋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