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에타이 세미나] 남삭노이(Namsaknoi), ‘Beginner Block & Kick Drill’ 테크닉 ⑧
상태바
[무에타이 세미나] 남삭노이(Namsaknoi), ‘Beginner Block & Kick Drill’ 테크닉 ⑧
  • 이진용 기자
  • 승인 2018.03.29 22: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출처: 남삭노이 무에타이(Namsaknoi Muaythai) 유튜브채널

[파이트타임즈] 지난번 살펴본 남삭노이가 지도하는 ‘Feint Setups for Knees & Elbows’ 에 이어 ‘Beginner Block & Kick Drill (블럭과 킥)’ 테크닉을 영상과 함께 살펴본다.

영상 속 남삭노이는 “ 상대가 미들킥 공격시 욕카방을 할 때 손을 내리지 말라. 왜냐하면 상대는 킥으로만 공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며 “ 만약 상대가 킥 공격시 욕카방을 할 때 손을 내리게 되면 펀치 공격도 당할 수 있다” 고 설명했다.

이어 “ 상대가 킥 공격 후 펀치 공격시에도, 욕카방을 할 때 가드를 하고 있으면 상대의 펀치 공격도 차단할 수 있다” 고 전했다.

 

사진= 남삭노이 무에타이 유튜브 영상 캡처본

 

영상 중반부(00:37)에서는 욕카방 후 킥 공격(반격) 방법으로, 욕카방시 밸런스를 잃지 않도록 서두르지 말고 우선 확실히 방어(욕카방)을 한 뒤 미들킥(반격)에 나서라고 조언했다.

 

◆ Beginner Block & Kick Drill (블럭(욕카방)과 킥 테크닉)

① 욕카방시 손(가드)를 내리지 말것

② 욕카방 후 킥 공격(반격)시, 밸런스를 잃지 않도록 서두르지 말고, 확실한 방어 (욕카방) 후 미들킥(반격)에 나설 것

 

사진= 남삭노이 무에타이 유튜브 영상 캡처본

 

실제 무에타이 방어 기술 중 하나인 욕카방시 사용하게 되는 신체 부위 중 '정강이' 는 그 활용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이번 영상에서는 상대의 미들킥을 방어하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지만, 정강이는 상대의 딥  또는 무릎공격, 로우킥, 클린치 상태에서의 상대 접근 차단 등에 있어서도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이에 무에타이 수련시에는 평소 정강이 단련에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바람직하다. 강한 정강이가 없이는 실전에서 아무리 좋은 테크닉도 무용지물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잊어선 안될 것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