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에타이 세미나] 남삭노이(Namsaknoi),"당신이 스파링할때, 지금까지 잘못한 것은 무엇인가?"③
상태바
[무에타이 세미나] 남삭노이(Namsaknoi),"당신이 스파링할때, 지금까지 잘못한 것은 무엇인가?"③
  • 이진용 기자
  • 승인 2018.03.13 22: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출처: 남삭노이 무에타이(Namsaknoi Muaythai) 유튜브채널

[파이트타임즈] 지난번 살펴본 ‘무에타이 클린치(Muaythai clinch) 기술' 에 이어, 이번엔 남삭노이가 지도하는 스파링 테크닉 영상을 함께 살펴본다.

실제 스탠딩 상태에서의 교전시 상대와의 적절한 거리 유지를 통한 공방은 매우 중요하다. 이번 영상에서 남삭노이는 스파링시 꼭 알아야할 몇가지 주요 팁을 설명했다.

 

-ⓛ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유지하라.(상대와의 거리를 너무 멀리하지 말라)

-② 상대 공격시 뒤로 물러나지 말고, 상대 공격을 막고(받고) 반격해라

-③ 시선은 상대의 가슴 중앙을 주시하라

-④ 상대가 돌면, 같은 거리를 유지하면서 상대를 마주하도록 돌아라

 

남삭노이는 영상에서 " 여러분은 항상 공격만 하려고 하고, 방어를 많이 생각하지 않는다 " 며 “어떤 사람이(상대가) 당신을 공격하려고할 때, 당신은 이미 뒤로 물러나 있다. 때문에, 당신이 물러난 이후 공격을 시작하기 위해선 또다시 움직여야만 한다” 고 말했다.

이어 “ 하지만 이건 좋은 방법이 아니다” 며 “ 상대가 공격할 때, 상대의 공격을 막고 반격해라. 그리고 상대가 공격할 시, 링 전체를 돌아다니지 말라” 고 조언했다.

 

사진= 남삭노이 무에타이 유튜브 영상 캡처본

 

정리하면, 남삭노이에 따르면 상대가 공격할 시 뒤로 빠지지 말고, 상대의 공격을 막아 바로 반격에 나서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이다.

또한 남삭노이는 영상에서 “(상대가 공격할때) 당신이 방어시 머리를 뒤로 돌리지 말라. 상대의 가슴 중앙을 주시하라. 그러면  상대의 움직임을 볼 수 있다” 며 “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유지하고, 너무 많은 거리(공간) 를 두지 말라. 상대가 돌면, 같은 거리를 유지하면서 상대를 마주하도록 돌아라” 라고 전했다.

 

사진= 남삭노이 무에타이 유튜브 영상 캡처본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