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하늘, 희귀병 딛고 3년만에 복귀전 치른다
상태바
최하늘, 희귀병 딛고 3년만에 복귀전 치른다
  • 곽대호 기자
  • 승인 2018.02.21 09: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병마도 시련도 문제 없다! 각오해라 김소율"
사진 = MAX FC 제공

 

[파이트타임즈 = 곽대호 기자] “3년만에 시합이라 설레고 기대돼요”

미소년처럼 짧게 자른 머리, 웃을 때마다 반달 모양이 되는 귀여운 눈매가 매력인 파이터, 오는 3월 3일(토) 화곡동 KBS아레나홀에서 열리는 MAX FC12 데뷔전을 갖는 최하늘(21, 싸비MMA)은 구김살을 찾아볼 수 없을 만큼 해맑다.

하지만 사실 그는 심장에 선천적인 장애를 안고 태어나 심근병증이라는 희귀병과 싸우고 있는 파이터이다. 선천적인 심장 장애가 원인이지만 아직까지 확실한 치료법이나 해결책이 나오지 않는 희귀질병이기 때문에 병마와의 싸움은 평생을 두고 함께 가야 하는 그의 숙명이기도 하다.

10전 7승 3패라는 준수한 전적을 자랑하며 입식격투기계의 기대주로 성장하고 있던 십대 시절에 갑자기 찾아온 부작용으로 인해 3년간이나 선수생활을 중단해야 했다.

“ 시합을 준비하며 무리한 감량 때문이었는지 갑자기 합병증이 찾아왔다. 이후 3년간을 치료와 예방을 위해 집중했다. 사실 부작용에 대한 트라우마가 생겨 선수 생활을 포기하려고 했었다. 하지만 싸비MMA 이길우 선수가 장애를 극복하며 챔피언이 되는 모습을 보며 다시 마음을 다잡았다” 며 출전 배경을 밝혔다.

3년간의 충실한 치료를 통해서 몸은 거의 90%이상 회복됐다. 문제는 3년만에 복귀전이며, 데뷔전 상대가 만만치 않다는 점이다.

최하늘의 상대는 명실상부 MAX FC 프랜차이즈 선수라고 할 수 있는 ‘불도저’ 김소율(25, 평택엠파이터짐)이다. 종합격투기(MMA)와 입식격투기를 오가며 3연승을 질주하고 있다.

“ 강한 상대인 것은 알고 있지만 3년만에 복귀전인 만큼 무조건 승리할 생각이다. 포기하고 싶을 때마다 힘을 주신 이재선 감독님, 팀 동료, 나를 믿고 기다려주신 부모님을 위해서라도 지지 않겠다” 며 “ 아직 저를 모르시는 분들이 대부분이겠지만 이번 시합을 통해서 확실한 인상을 남겨 드리겠다” 고 당찬 각오를 다졌다.

최하늘과 김소율의 매치는 MAX FC12 ‘Show Time’ 서울 무대를 통해 3월 3일(토) 오후 3시부터 화곡동 KBS 아레나홀에서 첫 경기로 펼쳐진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