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포츠', 국제경기연맹총연합회(GAISF)로부터 프로스포츠 지위 획득
상태바
'폴스포츠', 국제경기연맹총연합회(GAISF)로부터 프로스포츠 지위 획득
  • 윤동희 기자
  • 승인 2018.02.08 19: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폴스포츠협회 제공

 

[파이트타임즈 = 윤동희 기자] '폴스포츠'가 국제경기연맹총연합회(이하 GAISF)로부터 프로스포츠 지위를 부여받게 됐다.

GAISF는 “폴스포츠(Pole sports)는 댄스와 곡예를 결합한 공연 스포츠” 라며 “아름다움 뿐만 아니라 높은 수준의 힘과 지구력, 유연성이 필요로 하는 매력있는 스포츠로써, 발전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 고 평가했다. 

GAISF에서의 지위 부여는 올림픽 정식 종목 채택의 중요한 발판으로 간주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국제폴스포츠연맹(이하 IPSF) 회장 Katie Coates는 “불과 8년만에 우리는 스포츠를 창조했고, 전 세계에 발을 내디뎠으며, 새로운 세대의 스포츠로써 발전하고 있다”며 “GAISF에게 감사하며 폴스포츠의 미래에 대해 많은 기대 바란다” 고 전했다.

전세계 폴 종목을 소관하는 IPSF는 폴댄스, 폴스포츠의 올림픽 정식 종목 채택을 위해 2008년에 창설되었으며, 현재 전 세계 60여개국의 연합국가 연맹 및 협회들이 소속되어 있다. 

국내에서는 한국폴스포츠협회(협회장 김진희)가 대한민국 대표 협회로 소속되어 IPSF와의 교섭권을 가지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