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1 첫해 '득점 3위' 이승우, 논산 훈련소 입소
상태바
K리그1 첫해 '득점 3위' 이승우, 논산 훈련소 입소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2.10.27 23: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이승우 SNS
사진 = 수원FC 공식 SNS

[FT스포츠] 프로축구 K리그1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수원FC 공격수 이승우(24)가 훈련소에 입소했다.

수원FC 관계자는 "이승우가 오늘 오후 충남 논산의 연무대육군훈련소에 입소해 3주간 기초 군사 훈련을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이승우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짧게 자른 머리 스타일을 공개하며 팬들에게 "남자가 되어 돌아오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이승우는 3주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돌아온다.

이승우는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남자축구 금메달을 따내며 병역 혜택을 받았다. 당시 일본과 결승전에서 연장 전반 3분 결승골을 넣어 금메달 획득에 앞장섰다.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면 예술·체육요원으로 복무한다. 기초 군사훈련을 받고 34개월 동안 해당 종목에서 활동하면서 544시간의 봉사활동을 해야 한다. 손흥민(토트넘), 황의조(올림피아코스), 황희찬(울버햄튼), 조현우(울산현대) 등도 이같은 과정을 거쳤다.

이승우는 스페인 FC바르셀로나 유스 출신으로 줄곧 유럽에서 뛰었다. 이탈리아, 벨기에, 포르투갈을 거쳐 지난해 12월 수원FC와 계약하며 K리그에 데뷔했다. 우려의 목소리도 있었지만, 14골 3도움으로 활약했다.
올 시즌 K리그1 35경기에 출전해 14골 3도움을 기록하며 득점 3위, 공격 포인트 7위에 올랐다.

그러나 최근 발표된 2022 카타르 월드컵 전 마지막 국가대표팀 소집 명단에는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사실상 11월 개막하는 카타르월드컵 최종 엔트리 진입이 어려워짐에 따라 훈련소 입소를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