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물류 전문업체 위킵, 국토교통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스마트물류 전문업체 위킵, 국토교통부장관상 수상
  • 이진용 기자
  • 승인 2017.11.02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위킵)

[파이트타임즈 = 이진용 기자] 핀테크 물류와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물류기업 위킵(대표 장보영)이 지난 1일 2017 물류의 날을 맞아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최근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으로 소비자 물류시장이 급성장 하면서 택배물량이 20억 상자를 돌파하는 등 물류산업은 최근 5년간 6%의 고속 성장과 총매출 92조원, 기업체수 19만개, 종사자수 59만명 등 국가기간산업으로 성장해 왔다.

이에 국가경제 및 물류산업 발전에 공헌한 물류인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국토교통부, 대한상공회의소, 한국통합물류협회가 주관 '제25회 한국물류대상'이 시행됐다.

위킵은 판매기업이 온라인 판매시 처리해야 하는 상품등록, 주문정보수집, 포장배송, 송장자동전송, 재고관리, CS처리 등의 업무 관련 FBW(Fulfillment By Wekeep) 솔루션 기반 통합처리를 지원하는 풀필먼트 서비스로 국내 중소 전가상거래 기업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최근 경쟁력 있는 국내 제품들을 선별해 아마존, 라자다, 타오바오, 11번가 등에 판매대행 업무와 역직구 해외특송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CBT(Cross Border Trading)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장보영 위킵 대표는 " 전통적으로 제공되어 오던 웨어하우스 수준의 단순 물류서비스 방식을 넘어 위킵은 물류에 IT와 금융을 접목시켜 이커머스(e-commerce) 시장의 적합한 스마트물류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