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보도자료 배포 및 작성시 주의사항 2
상태바
[카드뉴스] 카드뉴스 보도자료 배포 및 작성시 주의사항 2
  • 이진용 기자
  • 승인 2017.10.30 13: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트타임즈= 이진용 기자] 카드뉴스 보도자료 배포 및 작성시 주의사항 2

최근에는 언론보도시 카드뉴스 형식의 언론보도 형태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 이유는 모바일에서 높은 가독성(홍보효과)과 함께 이미지와 같이 기사 구독이 가능해 정보 전달이 용이하다는 이유에서다.

본지에서는 디지털콘텐츠 제작자 및 기업, 관공서(공공기관), 언론홍보대행사, 광고회사, 온라인 마케팅 회사들이 언론보도를 위한 카드뉴스 제작툴 사용방법과 효과적인 카드뉴스만들기 방법, 기타 카드뉴스 보도자료 콘텐츠 작성과 배포 방법에 관한 필요 정보들을 소개한다.

높은 홍보효과로 인해 온라인(인터넷) 보도자료의 배포 방법이 '텍스트 형태' 에서 '카드뉴스 형태' 로 넘어가고 있다. 

기사를 '읽는 형태'에서 '보는 형태'로 변모하는 지금 일반 텍스트 보도자료 대비 약 10 배이상의 마케팅 홍보효과가 높다는 카드뉴스가 왜 인기인지 텍스트 언론보도 형식과 비교해서 낱낱이 살펴본다.

 

언론보도 시장에서도 '카드뉴스' 가 대세

최근에는 기사 구독의 대부분이 모바일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깨알같은 텍스트 형식으로만 구성된 기사들은 독자들에게 외면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사실상 모바일에서 스크롤을 두번 이상 내렸는데도 텍스트 기사가 있다면, 대부분의 독자들은 기사를 끝까지 읽지 않고, 기사의 리드만 읽고 페이지를 넘기게 됩니다. 즉 독자들은 이제 자신이 보고싶고, 읽고 싶은 핵심 이슈만을 캐치하는 뉴스 소비성향을 보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금일은 카드뉴스 형식으로 보도자료 배포 및 작성시 주의사항에 대한 두번째 팁을 살펴봅니다


1. 이미지용량은 1메가 이내로 준비

카드뉴스 보도자료 작성시 필요한이미지 용량은 각 이미지별로 1메가 이내의자료를 준비합니다.


2. 이미지내 연락처, 홈피는 삭제

이미지내에 업체의 연락처 및 홈피는 삽입하지 않아야 됩니다.


3. 업체명은 2회 이내로 언급

지나친 업체명 삽입은 자칫 홍보성이 짙어보일 수 있습니다. 가급적 보도자료의 흐름상 꼭 필요한 부분에만 1~2회 정도 삽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4. '기승전결' 형태로 짜임새 있게 작성

카드뉴스 보도자료 작성시 사실에 기반해 '기승전결' 에 맞게 짜임새 있는 보도자료를 작성합니다.

5. '이슈' 를 명확히 해야된다

중구난방로 무작정 홍보성 내용을 작성하기보다는'신제품 출시' '계약' '행사진행' 등 이슈가 명확히 전달될 수 있도록 보도자료를 작성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6. 제목은 보도자료의 핵심 주제로 

제목만 보고서도 해당 카드뉴스가 어떤 내용을 담고있는지 독자들이 알수 있도록 핵심 이슈를 제목으로 선정합니다


7. 본문의 내용은 제목의 상세 설명

본문의 내용은 제목에 대한 기타 상세한 설명으로 내용이 구성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즉, 카드뉴스 보도자료의 제목이 ' 000 회사, 000 이벤트 실시' 라면
카드뉴스의 본문 내용에는 해당 이벤트에 대한 상세한 소개, 이벤트의 일시 등에 대한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가 언급되어야 합니다

제목은 000 이벤트 실시인데,본문에는 이벤트의 내용과 상관없는 글들로작성되어 있다면 언론보도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제작지원= 카드뉴스와이어 / Patented by 제이디미디어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