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불허전 최현미, WBA 슈퍼페더급 9차 방어전 KO승
상태바
명불허전 최현미, WBA 슈퍼페더급 9차 방어전 KO승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1.09.18 16: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무패 복서' 최현미는 WBA 슈퍼페더급 챔피언 타이틀 9차 방어전 KO승 거뒀다.

18일 동두천 국민체육센터에서 9차 타이틀 방어전에 나섰다. 도전자는 시모네 다 실바(36,브라질)이다.

최현미는 경기를 하루 앞두고 17일 열린 공식 계체에서 130파운드(58.97kg)을 기록하며 제한 중량에 정확히 맞췄다. 도전자인 다 실바도 129.9파운드로 통과했다.

경기를 앞둔 최현미는 "오랜만에 링에 오르는 만큼 스스로도 기대가 된다. 파워풀한 상대 선수보다 테크닉 면에서 내가 우위에 있기 때문에 자신있다." 며 포부를 밝혔다. 이어 "내일 경기는 5회 이전에 끝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대한민국 유일한 세계 챔피언인 최현미는 9개월만에 타이틀 방어전에 나섰다.

오는 방어전에서 최현미는 그 약속을 지켰다. 경기를 마친 최현미는 "KO승으로 보답할 수 있어 기쁘다" 전했다. 초반 오버페이스가 아니였냐는 물음에 "5라운드 안에 KO승 보여드리겠다고 약속했기 때문에 힘있게 들어갔는데 상대방이 맷집이 좋았다"라고 말했다.

2008년 WBA 페더급 챔피언에 오르고 7차 방어까지 성공한 후 2013년 슈퍼페더급으로 체급을 올린 최현미는 지난해 12월 8차 방어에 성공하며 13년간 '최장수 챔피언' 타이틀을 지키고 있다.

페더급 7차 방어에 이어 슈퍼페더급 9차 방어 성공으로 13년째 최장수 챔피언 타이틀도 이어가게 됐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