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이나 염증에 취약한 폐, 폐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챙기자
상태바
질병이나 염증에 취약한 폐, 폐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챙기자
  • 공민진 기자
  • 승인 2021.09.18 12: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작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코로나. 폐에 다량의 코로나바이러스가 밀집되는 것이 코로나19 환자 사망의 주요 원인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오기도 해 폐 건강에 관한 관심이 더욱 쏠리고 있는요즘이다. 

폐는 우리 몸에서 산소를 공급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 아주 중요한 신체 기관으로 해로운 입자와 미생물을 걸러 내주는 역할을 한다. 

폐는 우리가 숨을 쉬는 데에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기관이기 때문에 평소에 염증과 독소를 제거해주고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폐는 질병이나 염증에 취약하므로 평소에 폐 건강에 도움 되는 음식들로 폐 기능을 증진해주는 것이 좋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숨이 찬다거나 호흡기관에 염증이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면 폐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으로 관리해보자.

브로콜리
폐 건강에 가장 좋은 채소 중 하나로 꼽히는 브로콜리는 항산화제가 풍부해 항염증 작용 등에 도움이 된다. 특히 만성폐쇄성폐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효과적이다.

생강
생강은 항박테리아를 포함하고 있어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다. 이는 기침과 가래는 물론 폐의 염증을 줄여주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생강의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진저롤'에는 항염증 성분이 들어있어 호흡기 감염을 예방해주고 치료해주는 데 효과적이다. 폐 건강을 위해서는 생강을 요리나 차로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사과
사과 안에는 비타민 A와 C, E가 풍부하게 들어있고 폐 기능을 개선해주는 항산화제도 들어있다. 이러한 사과 안에 들어 있는 영양분들은 폐를 해독해주고 염증을 개선해주는 역할을 해 폐 건강을 염려하는 성인에게 특히 좋다.

호박
호박 안에는 항염증과 이뇨작용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들어있다. 또한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 E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개선은 물론 폐와 관련된 호흡기 감염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특히 호박은 체내에 흡수가 되면서 조직과 세포를 보호해주는 데 큰 역할을 하므로 폐를 건강하게 만들어주기 위해서는 호박을 꾸준히 먹는 것이 좋다.

콩류
미국암학회에 따르면, 콩류는 폐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 강낭콩, 검은콩 등 콩류에 들어 있는 각종 항산화제가 폐에 해를 끼치는 활성산소를 퇴치하는 역할을 한다.

등 푸른 생선
오메가-3 지방산은 폐 건강 증진과 관련이 있다. 오메가-3 지방산은 고등어, 멸치, 연어, 참치 등의 등 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